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산교육청, 고농도 미세먼지 대책 발표:내외신문
로고

부산교육청, 고농도 미세먼지 대책 발표

편집부 | 기사입력 2017/05/16 [17:21]

부산교육청, 고농도 미세먼지 대책 발표

편집부 | 입력 : 2017/05/16 [17:21]


 

[내외신문=변진호 기자] 부산광역시 교육청이 최근 심각해진 고농도 미세먼지 예방을 위해 ‘학교 고농도 미세먼지 피해 예방 종합대책’을 16일 발표했다.

 

 

부산시 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대책에 교육부의 ‘고농도 미세먼지 위기대응 매뉴얼’과 ‘학교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방안’을 종합해 부산 실정에 맞는 실행 가능한 내용으로 정했다고 밝혔다.

 

 

교육청은 주요 내용으로 시 교육청 교육국장을 반장으로 ‘고농도 미세먼지 피해 대책반’을 구성하고 미세먼지 주의보 이상 발령 시 상황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육청의 발표에 따르면 미세먼지 농도가 ‘PM10 81㎍/㎥’ 또는 ‘PM2.5 51㎍/㎥’ 이상일 경우 실외수업 자제 및 창문 닫기, 미세먼지 대응 안전교육 등을 실시한다.

 

 

또 수치가 ‘PM10 150㎍/㎥’ 또는 ‘PM2.5 90㎍/㎥’ 이상 2시간 넘게 지속할 경우 실외수업을 금지하고 등·하교 시간을 조정하게 된다.

 

 

교육청은 부산시와 부산 보건환경연구원과 협력해 각 학교 미세먼지 담당자가 미세먼지 예보를 즉시 SMS로 발송하고 학교에서는 예보 발령 시 1일 2회 안내방송 및 행동요령을 준수하도록 했다.

 

 

또 대기 환경이 좋지 않은 시내 10개 학교를 선정해 ‘미세먼지 신호등’을 시범 설치한다.

 

 

미세먼지 신호등은 부산시 보건환경연구원으로부터 해당 지역의 실시간 미세먼지 농도를 받아 미세먼지 농도에 따라(좋음, 보통, 나쁨, 매우 나쁨) 다른 색상으로 점등되는 장치다.

 

 

안연균 건강생활과장은 “일선 학교의 경우 외부 미세먼지에 대한 대응이 부족한 면이 있다”라며 “이번 대책에 따라 학교에서 적절히 대응하면 학생과 교직원들의 건강 보호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