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두운 밤, 텅 빈 학교에 남겨진 팡과 웨이가 학교에 숨겨진 비밀을 찾아나서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 반교: 디텐션>이 마침내 올해 여름 대한민국 정식 개봉을 확정하고, 관객들과 만날 준비를 마쳤다.
영화 반교: 디텐션>은 동명의 인기 호러 게임을 원작으로 한 영화다.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서비스를 시작해 평론가는 물론 유저들의 꾸준한 호평을 이끌어내며 명작 호러 게임 중 하나로 꼽힌다. 2018년부터 한국에서도 공식 서비스되어, 국내에서도 게임 팬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다.
이와 같은 원작에 대한 뜨거운 기대에 부응하듯 영화 <반교: 디텐션>은 탄탄한 스토리와 강렬한 미장센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으며 개봉 직후 대만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른 것은 물론 2019년 대만 금마장 시상식에서 신인감독상, 각색상, 미술상, 시각효과상, 주제가상 등 5관왕을 차지하며 게임 원작 영화의 신기원을 연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국내 관객들의 기대 역시 뜨거워 같은 해 부산국제영화제에 공식 초청돼 예매가 오픈되자 마자 최단 시간 매진을 기록해 추가 상영까지 진행됐다. 뜨거운 기대 속에 국내 정식 개봉을 확정한 <반교:디텐션>이 침체되어 있던 공포 장르의 흥행에 다시 불을 지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