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산경찰청-교육청, 부산 교통문화 바로 세우기:내외신문
로고

부산경찰청-교육청, 부산 교통문화 바로 세우기

편집부 | 기사입력 2018/03/13 [11:00]

부산경찰청-교육청, 부산 교통문화 바로 세우기

편집부 | 입력 : 2018/03/13 [11:00]



[내외신문=박해권 기자] 부산지방경찰청(청장 조현배)에서는 개학기를 맞아 3. 12.(월)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과 합동으로 부산전역 89개소 초등학교 앞에서 경찰, 교육청, 협력단체 및 학부모 등 3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을 위한 일제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민?관?경 합동으로 진행된 교통안전 캠페인은 어린이 보행안전, 어린이보호구역?통학버스 안전 등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로를 확보하기 위한 홍보활동으로 전개하였다.
또한, 학교 앞 교차로에서는 부산 교통문화 바로 세우기를 위한 차량 홍보스티커를 부착하며 시민이 동참하고 주도하는 교통문화 운동이 되기를 당부하였다.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사망사고 제로화 추진을 위해 지난 2월 19일부터 28일까지 계도?홍보 기간을 두어 시민들의 안전운전을 당부하였으며,?3월 1일부터는 등?하교 시간대 경찰관 및 무인단속장비를 집중적으로 운용하여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법규위반 행위에 대해 무관용 원칙으로 단속을 실시하고 있다.
2월 5일부터 4월 13일까지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시설물 일제정비 기간으로 설정하여 총 898개소* 어린이보호구역에 대해 노후?퇴색?부족한 안전시설물을 정비하고 보강하여?현재까지 467개소에 대한 점검을 마쳤으며, 시급한 정비 사안은 개학 전 개선 마무리를 하였다.
신학기가 시작되는 현재,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 ‘방어보행 3원칙(서다-보다-걷다)’과 ‘차를 보고 걸어요’ 등 어린이들의 기본적인 보행방법 교육을 통해 안전보행 습관을 정착할 예정이다.
부산경찰청은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사망사고 제로화를 위해 모든 역량을 다할 것이며, 이에 시민들도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어린이보호구역 안전운전과 교통문화 바로 세우기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