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산교육연수원, 중등 미술교사 대상으로 직무연수 실시:내외신문
로고

부산교육연수원, 중등 미술교사 대상으로 직무연수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7/08/07 [18:06]

부산교육연수원, 중등 미술교사 대상으로 직무연수 실시

편집부 | 입력 : 2017/08/07 [18:06]

 

[내외신문=권도진 기자] 부산시교육연수원(원장 최현주)이 오늘 7일부터 5일간 연수협력학교인 부산개성중학교에서 중등 미술교사 26명을 대상으로 ‘중등 미술교사 교수능력 향상 맞춤형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연수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학생참여중심 수업과 과정중심 평가 등에 대한 교사의 지도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연수는 ‘미술과 창의융합수업의 실체’, ‘미술과 플립러닝’, ‘탐구중심 미술수업의 실제’, ‘4차 산업혁명과 미술수업의 방향’, ‘미술 과 독서토론 활용수업’ 등 토의·토론과 실습 위주의 과정으로 구성해 학교 현장에서 바로 활용이 되어 질 수 있도록 진행 한다.

 

 

 

참가자들은 8월 7일 ‘Spirit ∞ Art ∞ Digital’을 주제로 한 ‘대구 EXCO 세계미술교육학회’ 개막행사에 참석하고, 한국미술교육연구회에서 주관하는 ‘세계 미술교육의 방향’ 주제 특강도 청강 하게 된다.

 

 

 

최원장은 “이번 연수는 중등 미술교사의 교실수업을 개선하고 수업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라며 “이를 통해 교사들의 지도역량이 강화되어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데 기여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