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민주,시민단체 오늘 한일정보협정 폐기 규탄대회 열어..:내외신문
로고

민주,시민단체 오늘 한일정보협정 폐기 규탄대회 열어..

김봉화 | 기사입력 2012/07/07 [06:54]

민주,시민단체 오늘 한일정보협정 폐기 규탄대회 열어..

김봉화 | 입력 : 2012/07/07 [06:54]


민주통합당은 한일정보보호협정을 밀실 처리한 정부를 비판하고 협정의 완전폐기를 촉구하는 규탄대회를 7일 개최한다.민주당은 이날 오후 서울 광화문 정부중앙청사 앞에서 '한일군사협정 완전 폐기 촉구, 밀실 날치기 MB정부 규탄대회'를 연다.6일 세종시에서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 회의에서 이종걸 최고위원이 한일정보협정 폐기를 주장하고 있다.

이날 규탄대회는 민주당, 통합진보당 등 야당과 한국진보연대, 서울통일연대, 항일독립운동가단체연합회,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평화와통일을여는사람들 등 5개 사회단체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민주당 한일군사협정 저지 특위 위원장인 이종걸 최고위원은 전날 보도자료를 통해 "한일정보협정은 한미일 군사동맹을 고착화하고 자위대의 한반도 진출을 뒷받침하는 등 일본의 군국주의 경향을 부추긴다"며 "협정을 밀실 처리한 정부의 강행처리 의사를 규탄하고 폐기를 촉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최고위원은 이어 "지난 26일 정부가 국무회의에 한일군사정보포괄보호협정을 '정보보호협정'으로 눈속임하여 비공개 상정, 처리했다"며 "이는 과거사에 대한 반성없는 일본의 군국주의 경향을 부추길 뿐이라는 점에서 매우 문제가 큰 협정"이라고 지적했다.

이 최고위원은 이날 세종시에서 진행된 최고위원회의에서도 "국무총리부터 외교안보라인에 관여했던 모든 사람들이 해임 또는 사퇴해 진정한 대한민국 외교의 내용들을 회복해야 한다"고 김황식 국무총리 등의 사퇴를 요구했다.

우원식 원내대변인도 이날 현안브리핑을 통해 "일본은 최근 원자력법 기본 개정을 통해 핵무장의 길을 열고 있으며 신군국주의의 부활을 꾀하고 있다"며 "그런 일본에게 이 정부는 우리의 군사정보를 일본에게 넘겨주는 한일 군사정보 보호협정을 맺으려 했고 아직도 재추진 하려고 하고 있다는 것이 큰문제라고 지적했다.

내외신문 김봉화 기자 kbh@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