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KB국민은행, 꿈나무 청년 성장 돕는 ‘KB인재양성’ 참가자 모집

-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KB Dream Wave 2030’의 일환으로 2021년부터 시작
- 청년층의 체계적 성장 지원을 위해 전문가 멘토링부터 개인별 성장지원금 등 제공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4/04/13 [11:48]

KB국민은행, 꿈나무 청년 성장 돕는 ‘KB인재양성’ 참가자 모집

-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KB Dream Wave 2030’의 일환으로 2021년부터 시작
- 청년층의 체계적 성장 지원을 위해 전문가 멘토링부터 개인별 성장지원금 등 제공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4/04/13 [11:48]

▲ (이미지제공=국민은행)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꿈과 잠재력을 가진 청년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 ‘KB인재양성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2021년부터 시작된 ‘KB인재양성KB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사업 ‘KB Dream Wave 2030’의 일환으로, 꿈을 키우고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청년들을 선발해 체계적인 성장 기회를 제공한다.

 

선발된 청년들은 전문가 멘토와의 개별 면담을 통해 성장 계획을 수립하고 정기적인 멘토링을 받는다. 또한, 개인별 성장 지원금을 지급받아 자격증 취득, 공모전 참여 등 구체적인 목표 달성을 위한 활동을 추진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KB국민은행은 참가자들의 네트워킹을 지원하고 전문가 특강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청년들의 진로 고민 해소와 미래 계획 수립을 돕는다.

 

지원 대상은 1999년생부터 2006년생까지 국내 대학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대학생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21일까지 사피엔스4.0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지난해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학생은 “KB인재양성 프로그램 덕분에 생활비 걱정 없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었고, 멘토의 도움으로 학업 고민을 극복하고 장학금도 받을 수 있었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꿈을 향해 노력하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2006년부터 청소년의 교육 격차 해소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KB Dream Wave 2030’ 사회공헌사업을 운영해오고 있다. 학습, 진로, 지원 세 분야를 중심으로 성장 단계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지난 19년간 20만 명이 넘는 청소년들을 지원했다.

 

또한, KB금융그룹은 기업 활동 전반에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