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3KEY인지기술, 수원시 학습역량강화사업 성과 발표회에서 극찬:내외신문
로고

3KEY인지기술, 수원시 학습역량강화사업 성과 발표회에서 극찬

김란 | 기사입력 2014/12/24 [02:51]

3KEY인지기술, 수원시 학습역량강화사업 성과 발표회에서 극찬

김란 | 입력 : 2014/12/24 [02:51]


인지능력 탁월하게 개발시키는 신기술, 3KEY인지설계기술?

[내외신문 = 김란 기자 ] “3KEY인지기술이라는 영상수업을 통해 경험한 큰 변화는 기억력과 암기력을 기른 점이다. 부족한 교과 과목에도 적용해 국어와 과학을 재구성하고, 또 최종 구성하여 세부사항을 작성해봤더니, 시험 볼 때 기억력이 월등히 향상된 것을 알 수 있었다.”
수원 태장중학교 3학년 박유정 학생의 소감이다. 다른 학생들도 학습능력에 큰 도움을 받았다고 신기한 기술이라고 칭찬했다. 그들이 칭찬하는 기술은 3KEY인지설계기술이다.
3KEY인지설계기술은 수원시 학습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9월부터 청소년들에게 학습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적용된 기술이다. 지난 22일 수원시 상촌중학교에서는 수원시 학습역량강화사업 (3KEY인지기술)성과보고회가 진행됐다.?
이 수원시 학습역량강화사업을 신청한 학교는 상촌중, 태장중, 매탄중 3곳이다. 이 3 학교에서는 공개강연회와 4일간의 캠프를 거친 후, 자발적으로 신청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12월까지 심화코칭을 영상으로 진행했다. 각 학교당 시범적으로 운영된 영상코칭 심화과정에 참여한 학생들이 이날 성과보고회를 통해 자신의 변화된 부분을 발표하는 시간을 갖었다. 3개의 학교에서 모인 20여명의 학생들이 장기자랑 하듯이 발표회에 참여했다.
이날 학생들은 “3KEY인지설계기술의 우수성에 감탄했다.”며, “3KEY캠퍼스에 있는 치료약교재와 원페이지북을 활용한 지문설계, 가속인지 뿐 아니라, 동영상, 기사, 명언, 교과서 등의 구성하는 설계훈련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들은 발표회를 통해 지난 10주 동안 익힌 각종 인지 설계 능력을 뽐냈다.?

발표에 앞서 상촌중학교 맹기호 교장선생님은 “3KEY교육에 대한 학생들의 만족도가 아주 높다. 인간의 인지능력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인 3KEY인지설계기술은 르네상스 이후 인간의 능력을 더욱 향상시키는 새로운 기술이라고 생각한다.”고 극찬하며, “수원시의 교육정책 덕분에 학생들이 좋은 프로그램을 배우게 되어 기쁘다. 상촌중학교는 수원에서도 외진 지역에 있지만 매년 반이 늘어나고 있으며, 학생들이 꿈을 품고 내달릴 수 있는 학교 분위기를 조성하여 열심히 가르친 덕분에 56개의 수원시내 중학교 중에서 5위를 할 정도로 학업도 뛰어나고 모든 면에서 남다르다”고 학교 자랑하는 것을 잊지 않았다.?
이날 발표회를 위해 멀티미디어실을 기꺼이 개방한 상촌중학교의 교내 곳곳에는 학생들이 그린 그림들과 학생들이 찍힌 사진들이 세계적인 명화들과 함께 걸려 있어 인상적이었다.
이번 학습역량강화 프로그램과 발표회는 (사)국민독서인재개발원의 교육팀이 진행했다.?발표회에 참석한 (사)국민독서인재개발원의 송조은 이사장은 “데카르트의 방법서설에서 발상된 3KEY인지설계기술이 개발 완료된 지 3년 만에 학교교육에 처음 접목된 사례”라며, “앞으로 전국의 모든 초중고 학생들에게도 적용되어 학습능력향상은 기본이고, 무엇이든 할 수 있는 문제해결형 온리원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발표회를 축하했다.?

3KEY인지설계기술의 개발자이기도 한 송조은 이사장은 현재 3KEY인지설계기술을 교사연수와 학생강연, 일반인강연 등을 통해 보급하고 있다. 또 이 기술을 활용하여 요약설계전문가들이 책 1권을 A4 1장으로 만든 원페이지북을 국민들에게 무료로 배포하며 새로운 독서콘텐츠 시대를 열고 있다. 원페이지북은 앱으로도 다운받아 읽을 수 있어 구독자들의 참여도 활발하다.?
이날 발표회를 진행한 (사)국민독서인재개발원의 이영주 교육본부장은 “10주만에 이런 발표회를 갖는 것은 기적이다. 왜냐하면 3KEY인지설계기술은 10주만에 익힐 수 있는 기술은 아니기 때문”이라며, “더구나 중간고사 기말고사도 끼어있었고, 여러 가지 열악한 상황 속에서 열심히 따라준 학생들과 코칭에 참여해준 코칭 강사들에게 고맙다”고 인사했다.?


학생들의 발표회를 끝까지 지켜본 수원시 교육청소년과 김시헌 교육정책팀장은 “학생들이 이 기술을 통해 학습에 관심과 열정을 갖게 됐고, 만족하고 있음이 발표회를 통해 충분히 볼 수 있었다. 내년에는 이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필요한 학교를 연결해 주겠다.”고 약속하며, “수원시의 모든 학생들이 3KEY인지설계기술을 익혀서 전인적 인재로 성장하도록 돕고 싶다”고 개인적인 소감을 밝혔다. 그는 또 “이 기술이 전국에 보급되어 전국의 모든 학생들이 혜택을 받게 되었으면 좋겠다”는 말도 덧붙이며, 다른 지자체의 교육담당자들이 관심을 갖게 되길 기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