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세계 최초로 개설된 인지언어교수학 개강:내외신문
로고

세계 최초로 개설된 인지언어교수학 개강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3/28 [05:41]

세계 최초로 개설된 인지언어교수학 개강

편집부 | 입력 : 2015/03/28 [05:41]


인재양성기술인 3KEY인기기술이 학위과정으로 개설
[내외신문 = 김란 취재부장] ‘인지언어교수학’이라는 세계 최초의 대학원 과정이 지난 3월 21일 PCU(필리핀크리스찬유니버시티)서울캠퍼스에서 개강했다. 인지언어교수학이 세계 최초인 이유는 바로 적용되는 교육과정의 특이성 때문이다. 인지언어교수학은 인지력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3KEY인지기술을 근거로 개설된 과정이다.?

3KEY인지기술은 원페이지북의 개발자인 송조은 교수가 착안한 교육기법으로 이미 많은 사례들을 통해 일선 교사들에게서도 유대인의 교육기법보다 훨씬 뛰어나다는 인정을 받고 있다.
송조은 교수는 개강식에서 “우이독경을 해결하여 독립적인 인재로 삶을 영위할 뿐 아니라, 빈부격차, 실업문제 등등 인류 최대의 문제들을 해결하는 문제해결형 인재양성을 기술적으로 하기 위해 연구한지 20년 만에 드디어 인재양성 전문가를 길러내는 대학원과정에 개설됐다는 것은 개인적으로도 영광스러운 일”이라며, “이 과정을 수료한 분들이 함께 모여 온리원 스쿨을 세우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 이유에 대해서 송교수는 “3KEY인지기술을 적용한 학교가 운영되어 인재들이 양성되는 것이 눈에 보이면 그때는 교육시스템이 조금씩 바뀌게 되지 않을까 기대되기 때문”이라며, 3KEY인지기술의 최대 장점은 학습부진학생들에게도 탁월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는 희망을 주는 기술이라고 전했다.?

언어학과 인지과학적 배경에서 인지력 개발의 핵심기술을 가지고 만든 인지언어교수학은 자주경영능력까지도 길러주는 학문이다. 인간은 사고하는 존재이고 사고의 도구로 언어를 사용한다는 것에서 기인한 언어학의 3요소를 통해 나타나는 이해, 사고, 표현, 즉 인지과정을 연구하는 인지과학은 일반대학에 정식 학과로 개설되어 강의가 진행 중이다. 하지만 인지언어교수학은 PCU 서울캠퍼스가 세계 최초다.?
송조은 교수는 국내 대학에 과정을 개설하지 않고, 필리핀 소재의 70년 가까운 역사를 가진 명문대학에 개설한 이유에 대해서 이렇게 밝혔다. “인지언어교수학이 개강되기 전인 지난 2011년부터 3KEY학습코칭, 3KEY코칭학(2013년)이라는 명칭으로 PCU대학원 과정을 개설해 진행해 왔었다”며, “이번에 인지언어교수학이라는 명칭으로 석박사 통합 과정이 PCU(필리핀 본교)에 개설된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었다”고 밝혔다.?
송교수는 또 “인지언어교수학 과정을 통과한 이들이 많아져 교수진이 양성되면 우리나라 대학에도 인지언어교수학과가 개설될 날이 올 것”으로 기대하며, “이 과정을 통해 수강자는 자신의 인지력이 월등하게 개발되는 경험을 하게 될 것이고, 이 교수법을 활용하여 초중고 대학의 학교현장에서 학생들에게 지도할 수 있는 전문가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미국과 필리핀에서 각각 박사학위를 받아 2개의 박사학위로 국내에 코칭학을 아시아 최초로 도입한 개신대학원 대학교 유충열 교수는 이번 인지언어교수학 개설의 큰 공로자다. 개강식을 축하하러 온 유충열 교수는 “최고의 공부과정은 박사과정이고, 박사과정에서는 논문쓰기가 필수다. 논문을 쓰면 문제해결력을 갖춘 인재가 되기 때문에 최고의 공부 과정”이라며, “유감스럽게도 논문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파악력과 재구성력이 일반인들에게는 어렵다. 하지만 3KEY인지기술은 핵심파악력과 재구성력이 기본이기에 논문쓰기에 최고로 적합한 기술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덧붙여서 유 교수는 “이 좋은 다이아몬드 같은 3KEY인지기술도 배울 수 있고, 인지학, 언어학, 교수학을 결합한 인지언어교수학을 배울 수 있는 과정이 개설 된 것을 참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며, “인지언어교수학 수강생들의 논문이 특별히 기대되는 이유는 3KEY인지기술로 박사논문을 쓸 것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인지언어교수학의 강의는 상도역 근처의 PC대학교 한국캠퍼스에서 매주 토요일 10시부터 5시까지 오프라인으로 강의되며, 실시간 라이브와 동영상 강연을 오픈하기 때문에 수강자는 부산과 대구는 물론 전국 어디서든 수강을 할 수 있다.?
부산에서 3KEY인지 강사활동을 하고 있다는 김지은(29) 강사는 라이브를 통한 수강 첫날 소감으로 “3KEY인지기술을 더욱 깊이 있게 배워 학위까지 받을 수 있는 비전있는 과정이라서 거리가 멀어도 라이브와 영상을 통해 강연을 수강하고 싶다”고 밝혔고, “고등학생 딸이 3KEY인지기술 코칭을 1년 받고 학습력과 인성력이 확실히 변화된 것을 보고 감동을 받아서 직접 배우고 싶어서 참여하게 됐다”는 고연숙(50) 교사는 강화에서 중학생 인성 교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들 수강자들은 1학기 문일지십과정을 오는 6월까지 15주 동안 배우고 익히게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