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경남농협, 조류인플루엔자(AI) 차단 방역 총력:내외신문
로고

경남농협, 조류인플루엔자(AI) 차단 방역 총력

편집부 | 기사입력 2017/06/08 [11:13]

경남농협, 조류인플루엔자(AI) 차단 방역 총력

편집부 | 입력 : 2017/06/08 [11:13]


 

▲ 농협중앙회 허식 부회장 경남 현장방문 (제공: 경남농협)

 

[내외신문=변옥환 기자] 경남농협(본부장 이구환)이 지난 6일 허식 농협중앙회 부회장 주재로 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AI) 의심 환축이 발생한 경남 양산시, 부산 기장군 방역초소 및 소독 현장을 방문해 현장 비상방역 대책회의를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회의에 허식 부회장을 비롯한 경남지역본부장, 부산지역본부장, 농협 양산시지부장, 양산기장 축협 조합장, 부산축협 조합장 등이 참석해 양산·기장 지역 AI 발생 현황 및 차단 방역 대책을 논의하고 농협 각 조직의 역할 및 유기적인 협조체계 구축을 협의했다.

 

또 기장군 장안읍 일대의 NH 방역단 소독현장에 방문해 현장 상황 점검을 통한 효율적인 지원책 마련에도 고심했다.

 

허식 부회장은 “AI가 전국으로 퍼질 조짐을 보이는 만큼 농협 전 직원이 긴장을 늦추지 말고 공동방제단 및 NH 방역단을 총동원해 휴일 없이 선제적 차단 방역에 나서달라”라고 당부하며 “농협중앙회 차원에서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말 것”이라고 주문했다.

 

한편 경남농협은 자체 비축기지에 있는 석회 1000포를 기장지역 AI 초동대처를 위해 긴급 지원하고 거점소독시설, 이동통제초소, 살처분 등 AI 방역 인력지원을 위해 사전에 구성하고 있는 경남 관내 527명의 비상방역 지원 인력풀을 지자체 요청에 따라 즉시 지원할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