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IBK기업은행, AI 음성인식 기반‘기가지니 음성 서비스’실시:내외신문
로고

IBK기업은행, AI 음성인식 기반‘기가지니 음성 서비스’실시

음성으로 간편하게 송금하고 각종 메뉴 및 정보 검색 가능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7/15 [11:50]

IBK기업은행, AI 음성인식 기반‘기가지니 음성 서비스’실시

음성으로 간편하게 송금하고 각종 메뉴 및 정보 검색 가능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2/07/15 [11:50]
IBK기업은행, AI 음성인식 기반‘기가지니 음성 서비스’실시(사진제공=기업은행)
IBK기업은행, AI 음성인식 기반‘기가지니 음성 서비스’실시(사진제공=기업은행)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KT(대표이사 구현모)와 ‘i-ONE Bank(아이원뱅크)‘ 내 인공지능(AI) 음성인식 플랫폼(기가지니인사이드)에 기반을 둔 ‘기가지니 음성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기가지니 음성 서비스는 기업은행과 KT가 지난해 8월 체결한 ‘디지털 신기술 활용 신사업 공동발굴 및 개발협력‘을 통해 마련됐다. 고객들은 i-ONE Bank에서 KT기가지니 음성인식 기술을 이용해 편리하게 메뉴찾기, 간편송금, 일상대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사전에 등록한 계좌에 금액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이체가 가능한 톡톡송금 서비스를 음성으로 편리하게 실행할 수 있고 메뉴찾기에서 원하는 메뉴를 음성을 통해 빠르게 검색할 수 있다. 또 일상대화 서비스를 통해서는 뉴스브리핑과 날씨 정보 등 인공지능 기반의 일상대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가지니 음성 서비스‘는 i-ONE Bank(아이원뱅크)에서 챗봇 버튼을 클릭하면 서비스 가입이 가능하며 ‘라이프서비스관리‘에서 기가지니 음성 서비스 활성화 버튼을 해제하면 서비스 해지가 가능하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i-ONE Bank 내 ‘기가지니인사이드‘의 탑재는 은행권의 첫 적용사례“며  “KT와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전략적 협력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협업을 검토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