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국제탁구연맹 총회, 세계탁구선수권대회 개최지로 부산 확정:내외신문
로고

국제탁구연맹 총회, 세계탁구선수권대회 개최지로 부산 확정

편집부 | 기사입력 2018/05/02 [16:36]

국제탁구연맹 총회, 세계탁구선수권대회 개최지로 부산 확정

편집부 | 입력 : 2018/05/02 [16:36]



[내외신문=정주은 기자] 국제탁구연맹(ITTF, 회장 토마스 바이케르트)은 지난 1일 국제탁구연맹 총회가 열리는 스웨덴 할름스타드 틸로샌드 호텔 내 컨그레스홀(Congress Hall)에서 부산을 2020년 세계탁구선수권대회 개최지로 확정했다.


2020 세계탁구선수권대회는 2020년 3월 22일부터 3월 29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벡스코에서 130여개국 2000여명의 선수·임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될 예정이다.


2020년 세계탁구선수권대회 개최지 선정을 위해 부산, 러시아 예카테린부르크, 미국 산호세 등 3개 도시가 유치 신청을 하였다. 러시아는 총회 직전 유치 철회 의사를 밝혔고, 미국은 마지막까지 부산과 팽팽한 접전을 펼쳤으나 총회장에서 마지막 표결 전 부산지지 선언을 함으로써 최종 개최 도시로 확정됐다.

 

부산시는 국제탁구연맹 총회에 부산시, 대한탁구협회, 부산탁구협회, 벡스코, 부산관광공사로 구성된 유치단을 파견하여 부산의 편리한 접근성, 최고급 숙박시설, 최적의 대회 인프라 시설 등을 담은 유치 홍보 동영상과 프리젠테이션, 홍보 브로셔와 기념품을 배부하여 국제탁구연맹 회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고 전했다.

 

부산시는 대한민국 최초 2020년 세계탁구선수권대회 유치로 새롭게 탁구 붐을 조성하여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세계탁구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게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영도구 동삼동에 건립 추진 중인 부산탁구체육관이 올해 완공되면 체계적인 선수 육성과 탁구 종목의 저변확대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부산시 고위 관계자는 부산 유치 확정 소식을 듣고 “부산시가 2020년 세계탁구선수권대회를 유치하게 된 것은 360만 부산 시민의 탁구 사랑과 열정이 이뤄낸 쾌거이자 모든 영광은 부산 시민에게 돌아가야 하며, 대회 유치를 위해 고생하신 유치 공동위원장인 유승민 IOC 위원을 비롯한 유치단의 노고에 감사하며, 너무나도 기쁜 마음이다.”라고 밝혔다.


(제공=부산시)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