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AI 시대에 적합한 가장 좋은 홍보는? 최상의 블러그, SNS 만드는 길은?:내외신문
로고

AI 시대에 적합한 가장 좋은 홍보는? 최상의 블러그, SNS 만드는 길은?

자동홍보는 검색엔진 최적화에 도움이 된다VS 안 된다 

손서희 기자 | 기사입력 2023/05/29 [10:02]

AI 시대에 적합한 가장 좋은 홍보는? 최상의 블러그, SNS 만드는 길은?

자동홍보는 검색엔진 최적화에 도움이 된다VS 안 된다 

손서희 기자 | 입력 : 2023/05/29 [10:02]

[내외신문=손서희 기자] 진정성 있는 콘텐츠의 중요성이 미국-영국의 한 설문조사 기관(엠플리파이)의 조사에서 나타났다. 

엠플리파이가 미국과 영국의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분석하여 현대 고객 여정에서 진정성 있는 콘텐츠와 경험이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에 대해 공개했다. 고객들은 브랜드나 제품에 대한 신뢰를 형성하기 위해 진실성과 신뢰성 있는 콘텐츠를 중요시 하며, 소셜 미디어를 통해 다른 사람들의 경험과 리뷰를 적극적으로 탐색한다고 말했다. 이를 바탕으로 엠플리파이는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강화하고 진정성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여 현대 고객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내용이다. 

 

이조사는 미국과 영국의 사용자 2,0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분석하여 현대 고객 여정에서 진정성 있는 콘텐츠와 경험이 얼마나 중요한지 분석한 것인데  이 조사는 소셜 미디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온라인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과정에서 고객들이 어떤 요소를 중요시 여기는지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 요즘 힘을 잃어가는 메타(페이스북)광고    

 

조사 결과에 따르면, 고객들은 진정성 있는 콘텐츠와 경험이 구매 결정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나타났다. 고객들은 제품 또는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형성하기 위해 진실성과 신뢰성 있는 콘텐츠를 찾고, 소셜 미디어를 통해 다른 사람들의 경험과 리뷰를 적극적으로 탐색한다고 발표했다. 

 

또한, 고객들은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며, 이를 통해 브랜드와의 상호작용을 강화하고 소비자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는데 이는 고객들이 단순한 상품 구매자에서 참여자와 영향력 있는 소비자로 자신을 인식하고자 하는 현대 고객 여정의 특징을 반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따라서, 엠플리파이는 이러한 조사 결과를 통해 진정성 있는 콘텐츠 제공과 고객과의 상호작용 강화를 통해 현대 고객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소비자가 직접 쓰지않는 블러그, SNS 홍보에 대한 논란이 많이 있는데 특히 국내에서도 블로그 자동 홍보는 자동화된 방법을 사용하여 블로그의 홍보를 하는것에 대해 말들이 많다 일반적으로 자동 댓글 작성, 자동 게시물 공유, 자동 추천 등과 같은 방식으로 이루어 지는것을 의미한다. 

 

자동홍보는 검색엔진 최적화에 도움이 된다VS 안 된다 

 

블로그 자동 홍보는 일정한 블로그 트래픽을 유도하거나 블로그의 인기도를 높이기 위해 사용될 수 있지만. 이는 블로그 소유자나 운영자에게 일정한 장점을 제공할 수 있다. 자동 홍보는 특정 시간대나 주기에 맞춰 자동으로 게시물을 업로드하고 공유함으로써 블로그 활동을 활발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그러나 블로그 자동 홍보는 일부 부정적인 측면을 가지고 있을 수도 있다. 자동으로 생성된 댓글이나 게시물은 실제 사용자의 참여와 관심을 반영하지 않을 수 있다. 또한, 스팸 댓글이나 중복된 내용이 자동으로 게시될 수 있어 사용자들의 블로그 경험을 저하시킬 수 있다. 이는 블로그의 신뢰성과 신뢰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검색 엔진 최적화 (SEO)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또한, 일부 플랫폼이나 소셜 미디어 서비스는 자동 홍보를 금지하거나 제한하는 정책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책을 위반하면 계정이 제재를 받거나 서비스 이용이 중지될 수 있다.

 

따라서, 블로그 자동 홍보를 사용할 경우에는 플랫폼의 정책을 준수하고, 사용자 경험을 고려하며, 신뢰성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고려해야 한다. 유용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고, 실제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을 장려하며, 블로그의 가치를 유지하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시민포털에 쇼핑,지역,기후변화,소상공인 뉴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시민포털, 내외신문 김누리 기자입니다
시민포털은 지역언론, 지역경제 살리기, 지방언론 살리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AI, 블러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