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AI가 웹사이트 역할도 대신한다??...웹사이트 제작업체는 멸망?:내외신문
로고

AI가 웹사이트 역할도 대신한다??...웹사이트 제작업체는 멸망?

시간이 걸리는 검색 엔진 최적화(SEO) 작업이나 광고를 통한 유입 경로 등에 영향

손서희 기자 | 기사입력 2023/05/25 [09:30]

AI가 웹사이트 역할도 대신한다??...웹사이트 제작업체는 멸망?

시간이 걸리는 검색 엔진 최적화(SEO) 작업이나 광고를 통한 유입 경로 등에 영향

손서희 기자 | 입력 : 2023/05/25 [09:30]

[내외신문=손서희 기자] 구글과 네이버 등 검색 엔진들이 생성형 AI를 검색에 탑재하는 계획을 밝히면서 기존 웹사이트들이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기존의 검색 시스템은 사용자가 특정 키워드를 입력하면 관련된 웹사이트들을 검색 결과로 보여주는 방식이었습니다. 하지만 AI 검색은 사용자의 질문이나 검색어를 분석하여 해당 질문에 대한 답변을 AI가 직접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이로 인해 사용자들은 타 웹사이트로의 이동 없이도 AI가 제공하는 답변으로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 AI가 바꾸는 세상 웹사이트의 전멸의 전조 

 

이러한 생성형 AI 검색은 사용자에게 빠르고 편리한 정보를 제공하는 장점이 있지만, 반대로 웹사이트들에는 이용자들이 직접 접속하는 기회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이미지, 요약 정보, 뉴스 헤드라인 등이 제시되어 사용자가 웹사이트로의 접속을 필요로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웹사이트들에게는 시간이 걸리는 검색 엔진 최적화(SEO) 작업이나 광고를 통한 유입 경로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AI가 제공하는 답변들이 웹사이트들의 컨텐츠를 대체하게 된다면, 웹사이트들은 그 가치와 차별성을 유지하기 위해 더욱 풍부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AI 검색이 전체적으로 웹사이트들을 대체하거나 완전히 차단하는 것은 아닙니다. 여전히 특정 주제나 깊이 있는 정보, 상세한 컨텐츠 등을 제공하는 웹사이트들은 사용자들의 관심과 필요에 부응하여 유입을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기업이나 브랜드는 자체적인 콘텐츠 마케팅이나 브랜드 홍보를 통해 웹사이트에 접속하는 이용자들을 유치하는 노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생성형 AI 검색의 도입은 웹사이트들에 영향을 줄 수 있지만, 여전히 웹사이트들이 제공하는 고유한 가치와 차별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시민포털에 쇼핑,지역,기후변화,소상공인 뉴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시민포털, 내외신문 김누리 기자입니다
시민포털은 지역언론, 지역경제 살리기, 지방언론 살리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AI, 더나은미래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