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민주당 한명숙 전 총리 공대위 "검찰은 정치공작 중단해야":내외신문
로고

민주당 한명숙 전 총리 공대위 "검찰은 정치공작 중단해야"

김봉화 | 기사입력 2010/12/05 [12:56]

민주당 한명숙 전 총리 공대위 "검찰은 정치공작 중단해야"

김봉화 | 입력 : 2010/12/05 [12:56]


민주당 한명숙 전 총리에 대한 이명박 정권 검찰 수구언론의 정치공작 분쇄 및 정치검찰 개혁을 위한 공동대책위 (공대위)는 5일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내일부터 한명숙 전총리에 대한 재판이 시작된다"며 "이는 검찰이 억지로 짜맞춘 정치공작"이라며 검찰을 강하게 비난했다.민주당 공대위 이해찬 전 총리를 비롯해 박주선,백원우 의원 등이 한명숙 전 총리에 대한 검찰 수사의 부당함을 밝히고 있다.

이날 이해찬 전 총리는 "이명박 정치 검찰은 반성도 않은채 치졸한 음모로 재판을 시작하려 한다"며 "이는 정치공작이 분명한 한 전 총리에 대한 테러"라고 주장했다.박주선 의원도 "특경가법(사기)위반으로 형을 언도받고 복역중인 궁박한 수감자를 무려 76차례나 소환해 위법한 강압수사를 해 왔으며 단,한차례의 변호사 입회도 없는 진술 근거로 별건 사건을 구성했다"고 주장하며 검찰의 주장대로 진술 내용이 사실이라면 거액의 회사자금을 불법으로 횡령한 진술인은 어떤 혐의에 대해 기소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박주선 의원은 "수사의 공정성과 타당성이 실종된 현실은 검찰뿐만 아니라 우리전체 사회의 불행"이라며 "국민들은 오랫동안 검찰의 자성의 기회를 주고 기다려 왔는데 검찰은 국민에 기대를 저버린 채 스스로 더 큰 죄악의 길로 가고있다"고 말했다.

공대위는 이날 성명을 통해 "이명박 정권의 무능이 초래한 최악의 안보위기를 정적 제거와 표적 보복수사를 강화하는 공격의 계기로 악용 한다면 국민적 분노와 저항이 극에 달할 것"이라고 경고하며 검찰의 정치 공작을 멈추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