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뉴일남 5화] 조국 전 장관의 검찰 내사 의혹..현직 검사 "내사를 안했다고 보기 어렵다"!!:내외신문
로고

[뉴일남 5화] 조국 전 장관의 검찰 내사 의혹..현직 검사 "내사를 안했다고 보기 어렵다"!!

황호진 기자 | 기사입력 2019/10/31 [18:04]

[뉴일남 5화] 조국 전 장관의 검찰 내사 의혹..현직 검사 "내사를 안했다고 보기 어렵다"!!

황호진 기자 | 입력 : 2019/10/31 [18:04]

[내외신문 황호진 기자]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검찰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을 임명전부터 내사해 왔다는 주장이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대구지검의 현직 검사 "내사를 안했다고 보기 어렵다"고 주장해 논란이 되고 있다. 

이 대구지검의 검사는 "누군가가 고소, 고발해 자동으로 입건되는 경우가 아니라면 입건하기 전에 당연히 내사를 하도록 돼 있다"면서 "내사 자체가 잘못이 아닌데 (윤석열 검찰총장은) 왜 내사를 안 했다고 할까"라고 의문을 제기했다. 

또 이 검사는 내사 논란에 대해 "내사를 시작한 날, 어떤 단서로 내사를 시작했는지는 기록 목록에 나와 있어서 기록 목록만 공개하면 내사를 했는지, 언제부터 했는지 알 수 있다"면서 "검찰이 기록 목록을 공개하면 될 일"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이 검사는 "만일 목록도 작성하지 않고, 내사 절차를 거치지 않은 채 사찰해 함부로 취득한 정보로 언론에 조 전 장관이 범죄라도 저지른 것처럼 알려줬다면 내사 증거도 없고, 기록 목록도 없어 공개할 수 없을 것 같다"고 꼬집었다.  

이 분석이 맞다면 검찰은 내사를 한 게 아니라, 사찰을 한셈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