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시,인천 항공산업 전문가 Round Table 개최:내외신문
로고

인천시,인천 항공산업 전문가 Round Table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4/02/27 [14:49]

인천시,인천 항공산업 전문가 Round Table 개최

편집부 | 입력 : 2014/02/27 [14:49]


[내외신문=인천연합]최윤주 기자= 인천시는 인하대, 민주당 문병호 의원실과 공동으로 27일 인천을 민수분야 항공산업의 발전을 위한 전문가 회의인 “인천 항공산업 전문가 Round Table“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대한민국 항공산업의 발전 방향과 인천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개최됐으며 지금까지 군수 중심의 항공기 개발, 제작, 설계, 정비, 개조 사업 분야를 민수중심으로 전환하고 확대 발전시키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는 우리 나라 항공산업을 주관하는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 국방부(방위사업청) 등 주무부처에서 참여해 심도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지난해 11월 항공산업 육성을 위한 산?학?연?관 공동 협약을 체결하고 올해 2월 추진단을 구성한 인천시,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테크노파크, 인하대학교가 모두 참여했으며, 우리 나라 대표 항공산업 기업인 대한항공과 한국항공우주산업(주)도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대한민국의 민수분야 항공산업 발전과 인천의 역할에 대한 협업방향과 정부 정책과 연계한 사업에 대한 토론이 진행됐다.

산업연구원 안영식 방위산업연구실장은 기조발표를 통해 항공산업은 ‘첨단 기술이 융복합된 고급일자리 창출형 미래주도산업’이라고 정의하고, “MRO(Maintenance, Repair, Overhaul) 산업 육성 등 고용창출효과가 큰 산업에 대한 집중 투자로 일자리 창출 극대화 방안을 모색하고, 민수와 군수의 공동 협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시는 올해 ‘항공산업기술혁신센터’를 설립하고, 인천국제공항에 민수분야 항공기정비단지 조성과 항공산업 기반의 산·학·연·관 융복합지구 조성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법정기관으로 전환되는 항공안전기술원 유치를 통해 인천을 민간분야 항공정비·부품산업의 연구·개발, 교육·훈련과 안전 인증 체계의 중심으로 변화시키고, 이를 기반으로 인천의 제조업을 항공산업으로 구조 고도화를 시키는 강소기업 육성과 글로벌 사업화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인천시 관계자는 “정부부처와 인천국제공항과 대학, 기업이 참여하는 ‘항공산업 전문가 Round Table’을 정례화시켜 민수분야 항공산업에 대한 인천의 경쟁력을 최단시간 내에 이끌어 내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현실화시킬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