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시,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추석 전개:내외신문
로고

인천시,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추석 전개

편집부 | 기사입력 2013/09/10 [10:00]

인천시,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추석 전개

편집부 | 입력 : 2013/09/10 [10:00]


[내외신문=이승재 기자] 인천시가 민족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어려운 이웃과 소외계층,소년?소녀가정, 사회복지시설에 전 간부공무원들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어려운 사정을 직접 확인하며 위문금(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10일 시에 따르면 이번 추석 명절에는 63개소(2,956명)의 사회복지시설과, 불우가정 58세대, 소년?소녀가정 615세대, 범우용사촌 15세대 등 총688세대 저소득가정이 안정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총 7천9백여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 등을 지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추석 명절에는 지난 설 명절에 이어 과장급 이상 시 전체 간부공무원들이 직접 저소득 가정과 사회복지시설 위문을 통해 애로 및 건의사항을 수렴해 시정에 반영하고, 희망과 용기를 갖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해 소외되기 쉬운 저소득 시민에게 다가가는 따뜻한 추석 명절이 될 것이다.

한편 송영길 시장도 계양구의 장애인복지시설을 찾아 장애인들을 위문하고 이들을 위한 봉사활동도 실시할 계획이다.

시관계자는“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해 중구, 동구 등 쪽방지역 저소득층 331세대, 소규모 사회복지시설과 차 상위 저소득 2,000세대에게 약 2억원을 지원하고, 군?구에서도 자체 위문계획을 수립?추가 지원을 실시해 추석 명절에 소외되는 저소득 가정이 없도록 세심하게 현장을 살펴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인천시, 추석, 송영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