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키워드 광고 망하는 전략과 흥하는 전략:내외신문
로고

키워드 광고 망하는 전략과 흥하는 전략

소비자가 어떤 정보를 찾을까요? (예: 상품 정보, 가격 정보, 이벤트 정보 등)

2. 소비자가 어떤 문제를 해결하고자 할까요? (예: 카페 선택의 어려움, 분위기 좋은 카페 찾기 등)

3. 소비자가 어떤 경험을 원하고 있을까요? (예: 특별한 분위기, 편안한 공간, 맛있는 음료 등)

전용욱 기자 | 기사입력 2023/07/03 [09:37]

키워드 광고 망하는 전략과 흥하는 전략

소비자가 어떤 정보를 찾을까요? (예: 상품 정보, 가격 정보, 이벤트 정보 등)

2. 소비자가 어떤 문제를 해결하고자 할까요? (예: 카페 선택의 어려움, 분위기 좋은 카페 찾기 등)

3. 소비자가 어떤 경험을 원하고 있을까요? (예: 특별한 분위기, 편안한 공간, 맛있는 음료 등)

전용욱 기자 | 입력 : 2023/07/03 [09:37]

[내외신문=전용욱 기자] 소비자를 고려하지 않고 단순히 검색 키워드에만 치중하는 광고 전략은 광고 효율을 떨어뜨릴 수 있다는 문제가 있다. 예를 들어, 신도림에 카페를 운영하는 경우, 대부분은 "신도림 카페"나 " 분위기 좋은 카페"와 같이 신도림 카페와 연관된 키워드를 광고 대상으로 설정한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단순히 키워드를 검색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내용을 중점으로 검색한다. 소비자들은 찾고자 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그것으로 인해 얻을 수 있는 메리트를 중요하게 여기며, 이로 인해 유입될 가게를 선택한다.

▲ 광고 간판(사진=픽사베이)    

 

따라서, 키워드를 선택하는 것보다 먼저 어떤 소비자를 타겟으로 할지 결정하고, 해당 소비자가 우리 가게를 방문했을 때 어떤 메리트를 느끼게 될지 고민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 타겟 설정을 세부적으로 고려하면 연령, 성별 등 구체적인 소비자 특성을 파악하여 타겟을 설정할 수 있다.

 

이후에는 소비자가 검색하는 단어를 선정해야 한다. 키워드마다 소비자 검색량이 다르므로 광고를 진행하기 전에 내 키워드가 어떤 소비자들에게 보여지고 몇 명이 검색하는지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

 

광고를 진행할 때 키워드 세부 환경을 확인하는 방법을 전문가들은 제시한다

 

광고는 홍보 수단이기 때문에 가게나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해 어떤 수단을 사용할지는 우리에게 맞는 소비자 유형이나 타겟 유형에 따라 다를 수 있다. 키워드 광고도 마찬가지로 먼저 소비자 관점에서 생각하고 타겟 설정 후 키워드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키워드 광고는 소비자를 더 효과적으로 유입시키기 위한 방법은

 

소비자를 중심으로 한 타겟 설정과 메리트를 고려한 키워드 선정은 광고 효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소비자 관점에서 생각하고 타겟을 설정한 후에는 키워드를 조사하여 소비자의 관심과 Bedste matchende indhold을 생각해보는 것이 좋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전문가들이 말하는 블러그 광고 체크리스트 

 

1. 소비자가 어떤 정보를 찾을까요? (예: 상품 정보, 가격 정보, 이벤트 정보 등)

2. 소비자가 어떤 문제를 해결하고자 할까요? (예: 카페 선택의 어려움, 분위기 좋은 카페 찾기 등)

3. 소비자가 어떤 경험을 원하고 있을까요? (예: 특별한 분위기, 편안한 공간, 맛있는 음료 등)

 

위 질문에 대한 답을 고려하여 소비자가 찾고자 하는 정보나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 원하는 경험 등을 반영한 키워드를 선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강남 분위기 좋은 카페"보다는 "강남 힐링 카페", "강남 공부하기 좋은 카페", "강남 디저트 맛집"과 같은 키워드를 고려할 수 있다.

 

또한, 소비자의 관심사를 파악하여 관련된 키워드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예를 들어, 소비자의 관심사가 특정 메뉴인 경우 "강남 아이스 커피", "강남 딸기 디저트"와 같은 키워드를 고려할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환경과미래연구소 이사
시민포털지원센터 이사
월간 기후변화 기자
내외신문 전북 본부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