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청년이 만드는 공감 정책:내외신문
로고

청년이 만드는 공감 정책

이신훈 | 기사입력 2013/07/04 [17:49]

청년이 만드는 공감 정책

이신훈 | 입력 : 2013/07/04 [17:49]


 

청년공책 정책공모전 개최

(청년이 만드는 공간 정책)

 

새누리당은 대한민국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공책'(청년이 만드는 공간 정책) 정책 공모전을 개최한다. 청년공책 공모전은 현장에서 살아있는 청년들의 목소리를 새누리당 정책에 반영함으로써 국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현실적인 국가정책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하여 개최된다.

 

공모기간은 오는 7월 8일(월)부터 7월 12일(금)까지이며, 만 45세 미만 대한민국 청년으로 개인 또는 최대 3명의 팀을 이루어 참가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공정한 심사로 선발된 1차 합격자에 한해, 2차 공개 프리젠테이션 심사로 치러지며 ,2차 심사에서는 주요당직자와 외부인사에 의해 정책 실현성 및 국민공감가능성 등에 대한 심사가 이루어진다. 입상한 정책제안들은 김기현 정책위원장에게 직접 전달되어, 새누리당 정책에 적극 반영, 채택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청년들의 작은 아이디어가 국가정책으로 실현되면 젊고 다이나믹한 대한민국으로 발전하는데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새누리당 청년위원회 정책특위(위원장 박찬구)는 '청년공책'(청년이 만드는 공감 정책) 정책 공모전 홍보를 위해 공책모양의 홍보물 등을 입고 게릴라식 홍보전을 열었다.

직장인들의 관심 속에 광화문 런치 홍보를 6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광화문 홍보를 마쳐으며, 6월28일에는 홍대일대에서 청년위원회 정책특위와 대학생 위원회와 함께 이색 게릴라 홍보전으로 길거리 행진과 도 함께 배포하였다.

 

박찬구위원장은 대한민국의 청년정책을 청년들이 스스로 만들고 그 정책이 반영된다면 현실에서 청년들이 느끼는 어려움이 잘 들어가 있을 것으로 보고 다른 어쩐 정책보다도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며 대한민국의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호소하였다.

 

'청녕공책' (청년이 만드는 공감 정책) 정책공모전 시상내역

*대상(1팀) 상금200만원

*우수상(2팀) 상금100만원

*장려상(2팀) 상금30만원 상당 문화상품권 수여

*입상자는 새누리당 사무처 공채시 우대됨.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새누리당 홈페이지(www.saenuriparty.kr)에서 확인 가능함.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