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광양시, 겨울방학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내외신문
로고

광양시, 겨울방학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07 [21:19]

광양시, 겨울방학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

편집부 | 입력 : 2016/01/07 [21:19]


[내외신문=심종대 기자]전남 광양시는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자원봉사나눔터(중촌길 44, 호반아파트 뒤편)에서 청소년(중.고생) 자원봉사 프로그램 ‘배우Go 나누Go’를 운영한다.

 

시는 여름방학 중에만 실시하던 프로그램을 올해부터는 겨울방학까지 연 2회로 늘려 방학 중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했다.

 

프로그램에서는 자원봉사 기본(소양) 교육과 플래시몹 배워 자원봉사 홍보하기, 친환경 비누 및 EM발효액 만들기, 사랑의 수세미 뜨기,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요령 익히기 등이 진행된다.

 

프로그램을 이수한 청소년들에게는 3시간의 봉사시간을 인정해주고 체험 활동에서 제작된 물품은 사회복지시설 등을 방문해 소외계층에게 전달, 재능을 펼치는 나눔의 시간을 갖는다.

 

우영식 희망복지지원팀장은 “시간 채우기식 의무적 봉사활동에서 벗어나 보람과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청소년의 재능을 개발하고 자존감을 향상시키켜 진정으로 배우고 나누는 시간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참여 모집인원은 프로그램당 30명으로 총 150명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1365 자원봉사 포털 사이트(www.1365.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