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광양시, 문예회관과 호흡하는 여성 자원봉사단:내외신문
로고

광양시, 문예회관과 호흡하는 여성 자원봉사단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23 [11:41]

광양시, 문예회관과 호흡하는 여성 자원봉사단

편집부 | 입력 : 2015/10/23 [11:41]


[내외신문=심종대 기자]전남 광양시 광양문화예술회관이 주관하는 기획 공연이 열릴 때마다 거기에서는 어김없이 보랏빛 조끼에 ‘자원봉사’라는 명찰을 달고 환한 웃음으로 관람객들을 맞이하는 여성 자원봉사자들을 만날 수가 있다.

 

지난 2010년 3월에 지역사회의 어렵고, 힘들고, 위험하고, 어두운 곳을 찾아가 이웃들의 손과 발이 되자는 목표를 세우고 순수한 민간 봉사대로 첫발을 내디딘 ‘중마112자전거봉사대’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김회진 회장을 비롯해 126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이 자원봉사단은 문예회관에서 공연이 열리는 날이면 입장하는 관람객 맞이와 공연장 좌석 안내, 질서유지 등 공연장 이곳저곳에서 땀을 흘린다.

 

이미 문화예술회관 직원들과는 눈빛만 봐도 상황에 따라 무슨 일을 해야 하는지 알 수 있다는 여성 자원봉사자들은 간혹 관람객들로부터 문예회관 직원이냐는 질문을 받을 정도로 모든 것을 자세하게 설명도 해준다.

 

공연장 안내 도우미 외에도 ‘중마112자전거봉사대’는 어린이와 노약자를 위한 교통봉사, 취약지역 방범활동, 독거노인과 장애인 가정 반찬 만들어 주기, 중마노인복지관 조리보조 봉사 등 지역 사각지대에서 묵묵히 돌봄이 역할을 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