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광양시, ‘대한민국 도시대상’ 경제부분 특별상 수상:내외신문
로고

광양시, ‘대한민국 도시대상’ 경제부분 특별상 수상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14 [11:30]

광양시, ‘대한민국 도시대상’ 경제부분 특별상 수상

편집부 | 입력 : 2015/10/14 [11:30]

[내외신문=심종대 기자]전남 광양시는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2015년도 대한민국 도시대상’에 응모해 경제부분 특별상을 수상했다.

 

도시대상은 바람직한 도시정책 방향을 선도하기 위해 도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도시문제의 해결을 위한 지자체의 자발적인 노력을 평가하여 수여하는 것으로, 지난 2000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다.

 

전국 87개 기초지자체가 참여한 이번 도시대상에서는 도시경제, 도시환경, 도시사회, 지원체계 등 총 4개 부문에 거쳐 서류평가와 현장실사 등 종합적인 평가를 실시해 광양시를 비롯해 총 14개의 지자체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평가에서 광양시는 도립미술관과 LF아울렛, 운전면허시험장 등 굵직굵직한 시설 유치와 공업단지를 선제적으로 조성해 1조원 규모의 공장을 유치한 점, 인구유입에 대비해 택지를 개발한 점을 인정받았다.

 

또한 산업.경제도시로서 비전(vision)을 세우고 전 행정력을 집중해 도시경제 정책을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추진해 희망적이고 긍정적이라는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한층 더 노력하고 활기찬 경제도시, 지속성장 가능한 남해안의 중심 명품도시를 만들어 시민이 윤택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도시대상 시상은 14일 오후 4시 강원도 강릉시청에서 열리는 ‘제9회 도시의 날’ 행사에서 이뤄진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