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시 다문화 가족 여성 통역도우미 양성과정 운영:내외신문
로고

인천시 다문화 가족 여성 통역도우미 양성과정 운영

이승재 | 기사입력 2012/09/03 [16:40]

인천시 다문화 가족 여성 통역도우미 양성과정 운영

이승재 | 입력 : 2012/09/03 [16:40]

인천시는 다문화가족의 원활한 의사소통과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통역도우미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통역도우미 과정은 결혼이민여성의 이중 언어능력을 경쟁력으로 전환시켜 지역사회의 소중한 인적자원으로 성장시키는 프로그램으로 2011년 처음으로 28명의 수료생을 배출시켰다.

현재 수료생중 17명이 취업에 성공했고 제2기 30명에 대해 경인교육 대학교에서 교육을 진행 중으로 인천시는 이들 중 몽골 출신의 바담도로지 엥흐바야르(한국명:성연주)씨를 인천시 120미추홀콜센터에 채용해 몽골어 통역과 시민생활 행복도우미로 활동하고 있다.

성연주씨는 5년차 인천거주 여성으로 몽골의 어르헌대학교 한국어과를 졸업하고 한국인 남편과의 사이에 자녀 1명을 두고 있다. 또한 한국어, 영어, 몽골어 3개 국어의 구사가 가능한 재원으로 알려져 있다.

박덕순 여성가족국장은 미추홀센터를 직접 방문 성연주씨를 격려하며, 앞으로 결혼이민여성의 성공적인 정착모델로서 모범이 돼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박국장은“기회는 준비된 사람들에게 찾아오므로 인천시는 보다 많은 결혼이민자들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