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경상남도 봄행락철 고속도로휴게소 위생점검나서.:내외신문
로고

경상남도 봄행락철 고속도로휴게소 위생점검나서.

편집부 | 기사입력 2017/03/09 [08:44]

경상남도 봄행락철 고속도로휴게소 위생점검나서.

편집부 | 입력 : 2017/03/09 [08:44]



[내외신문=김홍일 기자]경남도는 본격적인 봄 행락철을 맞이하여 식품의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고속도로 휴게소, 국·공립공원, 유원지 등 이용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의 식품취급업소에 대하여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위생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시·군 공무원과, 민간감시원으로 위촉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합동점검반을 편성하여 46개반 120명(공무원40,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80)을 투입할 계획이다.

 

부패·변질 원료 사용,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보관, 조리실 위생적 취급기준, 종사자 건강진단 실시 여부 등이 주요점검 내용이다.

여름철 식중독 예방을 위해서는 음식 조리자는 조리 전에 반드시 손을 깨끗이 씻고, 조리 음식은 충분히 가열하여 제공해야 한다.


조리 기구는 교차오염 방지를 위하여 고기·생선, 채소용 등 용도·식품군별로 구분 사용하고, 사용 후에는 즉시 세척·살균·소독해야 한다. 음식물을 조리·판매하는 식품취급업소에서 식품을 구입할 때 표시사항이 없는 식품은 구입하지 않아야 하며, 유통기한, 보관기준 등을 확인해야 한다. 생선·육회 등 날 음식은 조리나 섭취 시 특별히 주의해야 한다.

도는 이번 점검결과 위반업체는 영업정지, 형사고발 등의 행정처분과 함께 특별관리 대상 업체로 지정하여 개선될 때까지 집중점검을 실시할 방침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