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산시, 민간주관 전시회·국제회의 지원계획 발표:내외신문
로고

부산시, 민간주관 전시회·국제회의 지원계획 발표

편집부 | 기사입력 2018/01/09 [22:05]

부산시, 민간주관 전시회·국제회의 지원계획 발표

편집부 | 입력 : 2018/01/09 [22:05]


▲ 벡스코 제2전시장


[내외신문=정주은 기자] 부산시가「2018년도 민간주관 전시회·국제회의 지원계획」을 9일 발표했다.


이번 사업은 지역 전시·컨벤션 업체의 경쟁력 제고와 전시회·국제회의의 발굴, 지원을 통한 지역 MICE 산업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었다.?

국?시비 지원 없는 전시회 및 국제회의를 대상으로 보조금, 컨설팅 및 성과분석, 재직자 교육 등을 지원한다.


지난해 전시회의 경우 ‘2017 부산 유기농·친환경·귀농·귀촌 박람회’를 비롯하여 9건의 행사를 지원하였으며, 국제회의의 경우 ‘2017 행복 인사이트’ 등 행사가 원활히 개최될 수 있도록 협력했다.


2018년도에는 ▲업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건별 지원금을 증액(최대 6천만 원 →최대 1억 원)하고 ▲MICE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재직자 전문교육 강화 ▲계속사업에 대하여는 심사 시 전년도 성과분석 자료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 전시 관련 산업의 동반성장을 위해 해외 마케팅비를 제외한 지원금의 80% 이상을 지역 업체를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오는 31일까지 신청서류를 작성하여 부산시 관광산업과(47545 부산시 연제구 중앙대로 1001 부산시청 22층)로 우편·방문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홈페이지와 부산관광공사, ㈜벡스코 등 관계기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민간주관 전시회·국제회의 지원 사업은 지역 전시·컨벤션 업체를 육성하고 MICE 산업 발전 및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되는 사업으로 향후 현장의 목소리와 전문가 의견을 지속해서 반영하여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