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기장군, 정관제척지 오수관로 설치사업 정부 추경사업 확정:내외신문
로고

기장군, 정관제척지 오수관로 설치사업 정부 추경사업 확정

편집부 | 기사입력 2017/07/24 [17:02]

기장군, 정관제척지 오수관로 설치사업 정부 추경사업 확정

편집부 | 입력 : 2017/07/24 [17:02]


?▲ 부산 정관제척지 오수관로 설치공사 계획평면도

 

[내외신문=변옥환 기자] 부산 기장군청(군수 오규석)은 좌광천 수질개선을 위해 오규석 군수가 역점적으로 추진한 정관제척지 오수관로 설치사업이 2017년 정부 추경사업으로 확정됨으로 사업의 결실을 맺었다고 24일 밝혔다.

 

좌광천은 정관신도시를 관통하는 도심내 공원형 하천으로 많은 주민들이 찾는 정관의 대표적인 휴식공간이다.

 

그러나 정관신도시 조성 당시 제척된 기존 마을지역의 생활오수가 좌광천으로 유입돼 수질오염 및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등 그 동안 지역주민의 지속적인 민원이 제기된 바 있다.

 

이에 오규석 기장군수는 정관지역주민들의 숙원인 깨끗하고 친환경적인 좌광천을 만들기 위해 국회 및 환경부를 지속적으로 방문해 정관제척지에 대한 오수관로 설치사업의 필요성을 설명,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

 

그 결과 기장군은 오수관로 설치사업이 2017년 정부 추경 사업으로 확정되는 쾌거를 이뤄냈다.

 

이번 추경 통과로 총 사업비 196억 4900만원이 투입돼 오수관로 L=20km 및 613가구에 대한 배수설비를 확충하는 대규모 사업인 '정관제척지 오수관로 설치사업'이 올 하반기 착공, 오는 202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이번 사업을 통해 정관신도시 조성 시 제척된 기존 마을지역인 산곡마을 외 9개 마을(산막, 가동, 평전, 서편, 예림, 양수, 상곡, 매곡, 정관일반산단, 병산)의 생활오수가 좌광천으로 유입되는 것을 원천적으로 차단함으로 상당한 수질개선 효과가 예상된다.

 

한편 부산 기장군청 관계자는 "이번 정관제척지 오수관로 설치사업의 추경 통과로 좌광천이 주민들의 편안한 휴식공간으로서 명실상부한 공원형 하천으로 거듭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사진=부산시 기장군청 제공)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