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청주시, ‘안심택배서비스’ 시범 운영 예정:내외신문
로고

청주시, ‘안심택배서비스’ 시범 운영 예정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06 [18:26]

청주시, ‘안심택배서비스’ 시범 운영 예정

편집부 | 입력 : 2016/01/06 [18:26]

[내외신문=김달환 기자]단독주택지역 맞벌이가구 및 1인 여성가구 증가와 인터넷과 홈쇼핑 등의 전자상거래 확대로 택배수요가 증가하고 있지만, 낮 시간대에 출근.등교로 집을 비우는 경우가 많다. 특히, 택배를 가장한 범죄에 노출되기 쉬워 택배이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았다.

 

충북 청주시는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안심택배서비스를 시범 실시키로 하고 대학가, 산업체 인근 주택과 원룸지역 등을 대상으로 2개소를 선정해 1년간 시범운영할 계획이다.

 

안심택배서비스는 이용자가 택배 이용 시 택배 보관함이 설치된 주소를 ‘받는 주소지’로 지정한 후에 택배보관함에 물품이 배송되면 해당물품의 배송일시와 인증번호가 이용자의 휴대폰 문자로 전송되는 시스템으로 이용자가 원하는 시간에 택배 보관함에서 물품을 찾아갈 수 있는 서비스이다.

 

시 관계자는 “도시가구 형태의 변화로 1인 가구 및 여성가구 증가에 따른 택배수령 불편 해소와 택배기사를 가장한 범죄로부터 안전 확보를 위한 적극적인 대책으로 1년간 시범 실시한 후 운영성과에 따라 확대운영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청주시는 지난해 12월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친화도시로 재지정됨에 따라 1단계 경험을 바탕으로 선택과 집중을 통해 2단계 여성친화도시 사업을 추진해 여성이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