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영주시 - 베트남 호치민시와 농특산물 등 경제교류협력 추진 합의:내외신문
로고

영주시 - 베트남 호치민시와 농특산물 등 경제교류협력 추진 합의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26 [21:54]

영주시 - 베트남 호치민시와 농특산물 등 경제교류협력 추진 합의

편집부 | 입력 : 2015/10/26 [21:54]


[내외신문=서석웅 기자]동남아시아 신흥경제도시로 급부상하고 있는 베트남?호치민시?경제사절단이?26일부터?오는 29일까지?3박4일?간의?일정으로?영주시를?방문했다.

 

이번?방문은?영주시의?농산물을?비롯한?교육,?문화,?경제?등의?국제교류를?위한?것으로?장욱현?영주시장과?우민티엔?호치민?인민위원회장은?방문?첫날인?26일?양도시간?교류협력?의향서를?체결하고?베트남과의?수출?유통과?농업기술?교류를?추진키로 했다.

 

특히 이날 교류협력의향서 체결과 함께 베트남 화광그룹과 영주농특산물인 풍기인삼과 인견 등 5년간에 걸쳐 총 5억불을 수출계약을 맺어 영주농특산물의 베트남 진출에 청신호를 열었다.?

 

호치민의?하이테크단지와?농업기술?교류협력을?맡고 있는?우민티엔 호치민?인민위원회?위원을?단장으로?총?9명으로?구성된?방문단은?인삼?농가?등?현장을?돌면서 바쁜?스케줄을?소화하며?시종일관?적극적이고?열의?넘치는?태도를?보였다.

 

경제사절단?일행은?26일부터?4일간?체류하며?방문 첫날인 26일에는 풍기인삼시험장을?방문해 인삼시험장과?수경재배?등?인삼재배?관련?농업기술?이전?연구개발에?대한?논의를?진행했다.?영주지역?특산물인?풍기인견과?홍삼업체를?방문해?생산라인을?둘러보면서 협력을?도모했다.

 

이어 27일에는 영주시의?특산품인?풍기인견과?홍삼업체를?방문해?생산라인을?둘러보며?수출?방안에?대해 관계자들과의?협의했다.?특히?영주시에?거주하는?베트남인 다문화가정과?간담회를?갖고?양국간의?문화와?교류에?대해?이야기를?나눴고, 영주시의?많은?관심과?지원에?대해?감사의?뜻을?전했다.

또 28일에는?KT관계자들과?미팅을?통해?ICT?관련?사업?공동?연구?개발?진행에?대한?협의를?가졌고, 마지막날인?29일에는?경북전문대학교를?방문해 호치민?NTT대학교?및?베트남의?대학들을?대상으로?글로벌?교육사업?빛?문화사업?진출에?관해?폭넓은 의견교환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방문의?가장?큰?성과는?상호존중과?신뢰를?바탕으로?한국문화의?중심이자?힐링도시를?지향하는?영주와?베트남?호치민이?경제,?교육,?무역?등?현실적인?사업들을?펼쳐나가는?최초의?시도로?특히?민관학이?합심해?사업을?펼치기로?했다.

 

장욱현?영주시장은?“이번?베트남?호치민?경제사절단?방문으로?상호이익을?바탕으로?한?경제협력을?이끌고?사회문화적?우호증진의?폭을?넓힐?수?있게?되어?대단히?기쁘게?생각한다."면서, "지속적인?노력과?지원이?이어질?수?있도록?최대한?협조하고?동반자?관계를?다져나가겠다"고?말했다.

 

우민티엔?단장은?“?환대해?준?영주시와?영주시민들에게?감사드린다”면서, “양측?모두가?만족하는?성공적?협상을?주도한?장욱현?시장의?환대와 관심에 감사를?보낸다. 영주시와의?신뢰를?바탕으로?앞으로?두?도시가?경제협력을?증진하고?우호관계를?이어가기를?바란다”고?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