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산경찰청 부산시내 7개해수욕장 여름경찰관서 운영 안전한 피서지 확보:내외신문
로고

부산경찰청 부산시내 7개해수욕장 여름경찰관서 운영 안전한 피서지 확보

편집부 | 기사입력 2017/06/29 [14:49]

부산경찰청 부산시내 7개해수욕장 여름경찰관서 운영 안전한 피서지 확보

편집부 | 입력 : 2017/06/29 [14:49]



[내외신문=박해권 기자] 부산지방경찰청(청장 허영범)에서는 7월 본격적인 해수욕장 개장에 맞춰 부산경찰은 7월 1일부터8월 31일까지(9. 10 광안리, 송도해수욕장) 약 2개월간 해운대 해수욕장을 비롯한 7개 해수욕장에 여름경찰관서를 운영한다.
해운대?광안리해수욕장은 관할서 생활안전과장이 여름경찰서장으로, 다대포, 송도, 송정, 일광, 임랑해수욕장은 관할 지구대장?파출소장으로 임명된다.
부산경찰청은 피서지치안활동 및 질서유지를 위해 7개 해수욕장 여름경찰관서에 순찰 등 전종요원 233명을 포함한 교통, 형사, 경찰관기동대, 상설중대 등 가용경력을 최대한 배치해 쾌적하고 안전한 피서지 분위기 조성에 주력할 방침이다. 7월 1일부터 본격적인 해수욕장 개장을 앞두고 지난 20일 해수욕장 관할 경찰서장과 부산경찰청 관련 과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안종합대책 추진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부산은 국내·외에서 수많은 피서객이 찾아오는 세계적인 해양관광도시고 올해는 이상고온 등 지속되는 폭염과 해수욕장별 특화된 관광 상품 개발로 예년보다 피서객이 더 늘어날 것에 대비 성범죄 및 교통·행락질서 등 관광치안 확보를 위해 각 부서별 대책 강구 회의를 가졌다. 특히, 해운대해수욕장 구남로 문화의 광장 조성, 송도해수욕장 해상케이블카 개통으로 방문객 증가에 따른 교통정체가 심화 될 것으로 예상되어, 해수욕장 접근로 등 상습침체 예상지역 및 시간대에 교통전담경찰관을 배치 선제적 소통관리에 집중하게다고 밝혔다. 몰카 등 성범죄예방 및 검거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성범죄전담팀’ 76명을 배치하고 올해 처음으로 도입한 불법 초소형 카메라 전문 탐지장비(전파탐지기 1대 ·렌즈 탐지기 8대*)로 7월 1일부터 피서지·탈의실·공중화장실 등 몰카 범죄 발생 우려지역 중심 집중 단속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신고로 성범죄자를 검거할 경우에는 신고보상금 지급을 확대하는 등 신고유도를 통해 증거확보가 쉽지 않은 성범죄에도 적극 대응하겠다며 시민들의 신고도 당부하였다. 또한, 바다축제 등 피서철 어수선환 분위기를 틈타 절도, 소매치기, 갈취폭력 등 범죄 발생이 우려됨에 따른 관광경찰대?국제범죄수사대?경찰관기동대 등 상설부대를 집중 배치하고 사전 홍보활동과 단속활동을 병행 실시, 관광객 불편 해소 및 안전 확보에 노력하기로 하였다. 부산경찰은 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피서를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범죄취약요소를 점검하고 지자체 등과 협업을 통해 취약요소를 제거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