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문재인 대통령 취임’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 “교육 대통령 돼 달라”:내외신문
로고

‘문재인 대통령 취임’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 “교육 대통령 돼 달라”

편집부 | 기사입력 2017/05/11 [21:33]

‘문재인 대통령 취임’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 “교육 대통령 돼 달라”

편집부 | 입력 : 2017/05/11 [21:33]


 

▲ 문재인 대통령(사진 중앙) (사진: 변진호 기자)

[내외신문=변진호 기자] 전국 시·도교육감들이 19대 대통령으로 취임한 문재인 대통령에게 교육 개혁을 최우선으로 삼는 ‘교육 대통령’이 돼 달라고 요구하고 나섰다.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교육감협의회)는 지난 10일 성명을 내고 새로운 대한민국으로 가는 길은 교육 개혁에 있다며 새 미래를 만들 힘이 교육에서 나온다고 주장했다.

교육감협의회는 ▲공교육비용의 국가책임 ▲교실을 바꾸는 교육 ▲공정하고 깨끗한 희망교육 ▲국민이 결정하는 ‘교육혁명’ 등을 문재인 대통령이 약속했다며 자신들의 제안을 적극 수용해준 대통령에게 감사하단 뜻을 전했다.

이들은 또 대통령에게 국정과제의 핵심을 교육개혁에 두고 새로운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어달라고 요구했다.

교육감협의회 관계자는 “우리 시·도 교육감들도 새 대통령과 정부의 교육개혁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도록 언제나 국민과 함께 최선의 협력과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10일 더불어민주당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신고한 공약집에 따르면 문재인 정부의 교육 공약 목표로 ▲아이 키우기 좋은 사회 ▲부모의 육아 비용 부담 경감 ▲국가가 교육을 완전히 책임지는 시대 등으로 요약된다.

문 대통령의 정책에 따르면 누리과정 예산의 정부 부담과 고교 무상교육 시행 및 대학생 반값등록금 실현과 ‘공공기숙사 확대’ 등이 추진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