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천원의 행복. 벌써 16만명이 관람:내외신문
로고

천원의 행복. 벌써 16만명이 관람

김유신 | 기사입력 2011/06/01 [20:52]

천원의 행복. 벌써 16만명이 관람

김유신 | 입력 : 2011/06/01 [20:52]


- ‘천원의 행복’ 2007년부터 5월까지 누적관람객 약 16만명
- ‘아름다운 사람들’을 통해 문화소외계층, 사회 숨은 봉사자 등 2만여명 관람
- 6월 28~29일, ‘세계 세상을 만나다! ’ 진행
이한철, 바드, 최명화의 연주와 음악평론가 송기철의 해설 함께 할 예정
6월 5일(일)부터 7일(화)까지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접수

 

2007년부터 시작된 세종문화회관의 ‘천원의 행복’이 누적관람객 16만명에 다가서며 인기를 끌고 있다. ‘천원의 행복’은 입장료 ‘천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과 수준높은 공연으로 서울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 ‘천원의 행복’의 또 다른 매력은 시민들이 직접 티켓을 소회계층에게 기부를 하거나 모금으로 사회에 공헌할 수 있다는 것이다.

 

시민이 직접 소외계층과 사회의 숨은 봉사자에게 공연을 선물한다. 문화소외계층이나 사회의 숨은 봉사자들에게 공연을 선물하는 ‘아름다운 사람들 시민추천 프로젝트’는 시민들이 이웃 사랑을 직접 실천하는 프로그램이다. 시민들은 ‘천원의 행복’ 공연 객석의 일부를 자신들이 추천하는 장애우, 다문화가정, 저소득층 등 공연관람이 어려운 문화소외 계층과 우리 사회의 숨은 봉사자들에게 선물하게 된다. 이 제도를 통해 5월까지 총 20,805명이 공연을 관람했다. ‘아름다운 사람들 시민추천 프로젝트’는 추천인과 추천받은 사람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는 것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공연을 관람한 관객들은 새로운 세상을 만난 것 같다고 말한다.

오는 6월에 진행되는 두 번의 공연에는 노숙인, 쪽방촌 주민과 기초생활수급자, 자원봉사활동자, 소방관 등 975명이 선물받은 티켓으로 공연을 관람하게 된다. ‘아름다운 사람들 시민추천 프로젝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먼저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www.sejongpac.or.kr)를 방문하여 ‘아름다운 사람들 신청하기’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메일(happy1000@sejongpac.or.kr) 이나 팩스(02-399-1619)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김유신기자 presskys@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