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안동시, 지역 일자리 해결 앞장:내외신문
로고

안동시, 지역 일자리 해결 앞장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17 [18:22]

안동시, 지역 일자리 해결 앞장

편집부 | 입력 : 2015/10/17 [18:22]


2015 경상북도.안동시 취업한마당 개최

 

[내외신문=윤준하 기자]경북 안동시(시장 권영세)가 지역 일자리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안동시는 오는 22일 오후 2시부터 안동체육관에서 2015 경상북도.?안동시 취업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일자리를 희망하는 구직 희망자에게 선택과 도전의 취업기회를, 구인기업에게는 기업홍보와 적기에 우수인력 채용기회를 제공키 위해 취업한마당 행사를 마련한다.

 

지난 해 취업한마당 행사에는 1,400여명의 구직자가 참여해 308명이 면접을 거쳐 최종 29명이 채용됐다.

 

이번 한마당 행사에는 젊은 층이 가장 선호하는 오케이에프(주), SK케미칼, 도레이배터리(일본기업) 등 40여개 업체가 현장 참가하고 안동개발(주) 등 40개사가 게시판을 통해 참가해 사무직.생산직.기술직 등 다양한 직종에 걸쳐 예년보다 많은 인원을 채용하고 구직자 2,000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취업을 희망하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구직신청서를 작성하면 현장에서 1:1면접을 거쳐 당일 바로 채용도 가능하다.

 

행사장을 찾는 구직자에게 면접의 기회를 제공할 뿐 아니라, 취업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입사지원 서류 클리닉, 지문적성검사와 면접메이크업에 대한 강의, 이력서용 사진 무료촬영, 취업타로, 건강 진단 및 상담, CEO특강 및 기업체 설명회 등 다양한 부대부스와 유관기관의 지원 부스 20여개를 마련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밖에 구직자들의 직업심리검사, 직업훈련 안내, 국가기술자격증 안내, 각종 실업대책 안내 등 취업관련 상담과 취업컨설팅을 실시해 구직자들에게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안동시 김광섭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취업한마당은 고용노동부안동지청, 안동상공회의소, 지역 대학 등 유관기관과 협력을 통해 젊은 층(학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취업 행사로 만드는데 힘썼다.”면서,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인력부족과 젊은 층의 취업난 해소 및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경북도, 안동시, 취업한마당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