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안동시] 북후면, 생활밀착형 민원 서비스 개시:내외신문
로고

[안동시] 북후면, 생활밀착형 민원 서비스 개시

- 촬영에서 인화까지 원스톱(One-Stop) 서비스로 주민 불편 해소!-

전용욱 기자 | 기사입력 2022/10/07 [10:48]

[안동시] 북후면, 생활밀착형 민원 서비스 개시

- 촬영에서 인화까지 원스톱(One-Stop) 서비스로 주민 불편 해소!-

전용욱 기자 | 입력 : 2022/10/07 [10:48]

 

 

안동시 북후면행정복지센터는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과 동시에 즉석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인화해 제공하는 주민등록증 재발급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개시한다.

 

주민등록증을 재발급하려면 최근 6개월 이내 촬영한 주민등록증 발급용사진을 준비해야 하지만 이를 모르고 방문하거나 유효기간이 지난 사진을 제시하는 경우가 빈번하다. 또한 행정복지센터 인근에 동네 사진관이 없어 시내까지 다시 다녀와야 하는 불편과 경제적 부담도 있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행정복지센터 내에 이동식 스튜디오를 설치하고 스마트 폰과 연결된 인화 장비를 갖추어 촬영에서부터 인화까지 1회 방문으로 한 번에 처리하는 고객 중심의 맞춤형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향후 노약자, 중증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을 위해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재발급 무료 서비스도 확대해 시행할 계획이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한 민원인은 “그동안 낡은 주민등록증으로 생활에 불편을 겪었으나 증명사진 준비 등 번거로움으로 재발급 신청을 미루어 왔었다”라며 “담당 공무원이 즉석에서 촬영에서부터 인화까지 한꺼번에 발급신청을 처리해 주니 다시 방문할 필요도 없고 경제적 부담까지 덜 수 있게 되었다.”라고 연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북후면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시행을 통해 주민이 공감하고 신뢰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이바지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주민의 눈높이에서 주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하는 생활밀착형 행정을 펼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북후면행정복지센터는 주기적인 모니터링과 주민의견 수렴으로 주민들의 목소리 하나하나에 귀를 기울여 불편 사항 등을 신속히 개선해 행정에 반영하는 생활밀착형 행정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환경과미래연구소 이사
시민포털지원센터 이사
월간 기후변화 기자
내외신문 전북 본부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