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산보훈청, ‘113호 보비하우스’ 오픈식 개최:내외신문
로고

부산보훈청, ‘113호 보비하우스’ 오픈식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7/12/27 [00:21]

부산보훈청, ‘113호 보비하우스’ 오픈식 개최

편집부 | 입력 : 2017/12/27 [00:21]


 

▲113번째 보비하우스 오픈 대상자이신 고순악 할머니


[내외신문=권용욱 기자] 부산지방보훈청(청장 민병원)이 사하구 하단동 6?25참전유공자 배우자 고순악(89) 할머니 집에서 '113호 보비하우스' 오픈식 행사를 했다고 밝혔다.


보비하우스는 보훈가족의 노후복지 향상을 위한 주택 개보수 사업으로 2007년 시작하여 113번째 보비하우스 행사이다.


고순악 할머니 집이 벽지와 장판이 노후화 되어 탈색되고 찟어진 상태로 사용하기 힘든 상황, 이에 한국전력공사 부산울산지역본부의 후원과 부산보훈청 직원들의 후원금으로 도배·장판을 교체하고 낡은 싱크대를 새로 시공 및 조명을 LED로 교체했다.


이에 정 어르신은 "사랑의 보금자리를 마련해주어 너무너무 따뜻하다"며 "보훈청과 전력공사에 마음을 전해줘서 매우 고맙다"고 눈시울을 적셨다. 부산지방보훈청은 보훈가족의 주거안정을 위해 주택구입 및 임차시 낮은 금리로 대부를 지원하고 무주택 보훈가족에게는 아파트 분양 및 임대주택 공급 시 우선 공급의 혜택을 드리고 있다.


또한 보훈의료공단 및 주택건설협회 등의 후원으로 중상이자 및 저소득 보훈가족 주택은 개보수 하는 등 다양한 주택지원으로 따뜻한 보훈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제공=부산지방보훈청)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