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처님 오신날 봉축 연등행사 서울 도심서 열려:내외신문
로고

부처님 오신날 봉축 연등행사 서울 도심서 열려

김봉화 | 기사입력 2011/05/07 [21:35]

부처님 오신날 봉축 연등행사 서울 도심서 열려

김봉화 | 입력 : 2011/05/07 [21:35]


부처님 오신날(10일)을 앞두고 7일 오후 서울 도심에서 대규모 연등 축제가 열려 5만여 불자가 손에 손에 연등을 들고 행진해 연등 행렬을 지켜 보기 위해 서울,종로를 찾은 수많은 시민과 외국인들이 장엄한 행진을 지켜봤다.7일 오후 연등행사에 참여한 불자들이 행진을 하고 있다.

부처님 오신날 봉축위원회는 위원장인 조계종 총무원장 자승 스님은 이날 오후 동국대 운동장에서 불자 5만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렬린 연등 법회에서 "오늘 우리에 주변의 환경은 결국 우리에 책임"이라고 말하며 자신을 돌아볼 것을 불자들에게 주문했다.이날 연등축제행렬은 동국대에서 출발해 동대문,종로를 거쳐 조계사로 향했다.

차량통행이 차단된 가운데 수많은 시민들이 나와 연등 행렬을 지켜 보며 부처님?탄생을?기렸다.

연등 행사에참석한 스님들이 바라 모형을 들고 행진하고 있다.

법회를 마친 불자들은 화려한 장엄등과 깃발을 앞세우고 풍물패 연희단이 분위기를 돋우는 가운데 종로를 따라 조계사 앞까지 연등 행진을 벌였다. 각양각색의 등 10만여 개가 거리를 밝혔다.


연등행렬에는 네팔 불자 모임인 수엠보 등 외국인 불자들과 한국을 방문 중인 외국인 관광객들도 동참했다.
정병국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이날 동대문에서 연등행렬에 동참했으며 한나라당 나경원 의원도 동국대 현장을 방문한 것으로 전해졌다.


연등축제에 이어 8일에는 조계사 앞길에서 '불교문화마당'이 펼쳐진다. 외국인 등 만들기 대회 등 다채로운 불교문화 행사가 열린다.
김봉화 기자 kbh@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