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관용 경북지사,영천 다복가정 찾아 효실천 격려..:내외신문
로고

김관용 경북지사,영천 다복가정 찾아 효실천 격려..

김봉화 | 기사입력 2011/05/06 [17:44]

김관용 경북지사,영천 다복가정 찾아 효실천 격려..

김봉화 | 입력 : 2011/05/06 [17:44]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5. 6일(금) "제39회 어버이 날"을 맞아 영천시 과전동에 전시식(부양자, 3세대) 4대세대 다복가정을 방문 격려했다. 김관용 경북지사가 조후남(104세)할머님댁을 방문해 할머니와 반갑게 인사를 하고있다.사진/경상북도청 제공.

1세대: 조후남(104세, 실제 94세), △2세대 한태희(며느리, 81세) △3세대 전시식(손자, 53세) 정석주(손부, 51세), △4세대 전형민(증손자 24세), 전혜진(증손녀, 25세)

이날 김관용 도지사를 비롯한 김영석 영천시장, 한혜련 도의원, 김유태 농협경북본부장, 특히 가수 태진아도 함께 자리를 함께해 선물을 전달하고 축하했다.

김 지사는 조후남 1세대 할머니에게 카네이션을 달아주고 4대가 한집에서 화목하고 건강하게 지내는 모습을 보니, 도시화와 핵가족화로 퇴색되는 현실이 너무나 안타까운 마음이라고 말하고, 조상과 어른을 공경하는 경로효친(敬老孝親)의 전통적 미덕을 살려나가야한다 강조했다.

앞으로 효 사상을 자라나는 청소년(초·중·고등학생)들에게 확산시키고자 "효사랑 실천교육"과 "효"를 주제로 백일장도 개최할 예정이며, 도내 최고령자 위문, 노인복지시설 방문, 경로당 이동 봉사단 운영 등을 연중 실시하여 생활 속에서 효를 실천하는 분위기를 조성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봉화 기자 kbh@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