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예술의전당-예술경영지원센터, 업무협약 체결:내외신문
로고

예술의전당-예술경영지원센터, 업무협약 체결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22 [13:45]

예술의전당-예술경영지원센터, 업무협약 체결

편집부 | 입력 : 2015/10/22 [13:45]

[내외신문=장민영 기자]복합문화예술기관인 예술의전당(사장 고학찬)과 예술유통 활성화와 예술기관 경쟁력 강화를 지원해 온 예술경영지원센터(대표 김선영)는 22일 오전 11시 예술의전당 무궁화홀에서 정부 3.0 협업의 일환으로 문화예술분야 우수인력을 양성하고 우수 공연 콘텐츠를 해외에 소개하는데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구체적인 업무협약의 내용을 살펴보면, 양 기관은 ▲ 예술기관 종사자의 전문성 제고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에 협력 ▲ 예술의전당 종사자에 대한 예술경영지원센터 주관 교육프로그램의 참여를 지원 ▲ 예술경영지원센터의 서울아트마켓 등 해외교류 사업시행을 지원하는데 협력키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예술의전당은 대한민국 문화예술기관의 선도기관으로서 향후 문화예술계를 이끌어나갈 우수인력을 교육.육성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예술의전당 종사자들이 예술경영지원센터 주관의 교육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해 업무능력을 제고하고 글로벌 경쟁력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한다.

 

예술의전당 고학찬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예술의전당이 예술현장을 보다 깊이 있게 이해하고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통로를 마련하게 된 만큼 대표예술기관으로서 현장인력을 개발.육성하는데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예술경영지원센터 김선영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해외교류사업에 활용할 수 있는 인적.물적자원을 확보하게 된 만큼 한국예술의 세계진출을 위한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확대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