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예술의전당. 문화가 있는 날 ‘아티스트 라운지 – 코러스’ 개최:내외신문
로고

예술의전당. 문화가 있는 날 ‘아티스트 라운지 – 코러스’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19 [11:09]

예술의전당. 문화가 있는 날 ‘아티스트 라운지 – 코러스’ 개최

편집부 | 입력 : 2015/08/19 [11:09]


[내외신문=심종대 기자]‘문화가 있는 날’인 오는 26일 오전 11시, IBK챔버홀에서 예술의전당 ‘아티스트 라운지’의 8월 음악회가 개최된다.

 

‘문화가 있는 날’은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국민들의 문화융성을 실현하기 위해 문화융성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예술의전당은 ‘문화가 있는 날’의 일환으로 지난 해 2월부터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아티스트 라운지’를 선보여 왔다.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오전 11시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개최되는 ‘예술의전당 아티스트 라운지’는 국내.외에서 활약 중인 실력파 아티스트를 초청해 연주와 해설이 함께 하는 실내악 무대로 꾸며진다.

 

매월 색다른 부제를 가지고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과 가격(전석 1만원)을 통해 문화가 있는 삶을 지향하고 문화예술의 소통과 나눔의 장을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

 

‘코러스’라는 부제로 기획되는 8월 공연은 특별히 합창 무대로 꾸며진다. IBK 챔버홀은 실내악을 위해 특별히 고안된 공연장으로 무대와 객석간의 거리가 가깝고 울림이 좋아 관객들이 연주자의 호흡까지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이곳에서 듣는 합창 무대는 이전에 쉽게 들을 수 없었던 특별한 경험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무대는 지휘자 이병직과 박문전의 지도로 아리랑코러스, 인천서구립소년소녀합창단, 더보이스쳄버콰이어등 세 합창단의 코러스가 차례로 울려퍼진다. 끝으로 우리 민요 ‘아리랑’의 세계 문화유산 등재를 앞두고 국립합창단 창단 40주년 기념 위촉으로 작곡된 ‘Song of Arirang’(작시 탁계석, 작곡 임준희)이 세 합창단의 연합 합창으로 공연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미분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