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대한항공, 국내 최고 사이버 항공기 조종 콘테스트 개최:내외신문
로고

대한항공, 국내 최고 사이버 항공기 조종 콘테스트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25 [22:12]

대한항공, 국내 최고 사이버 항공기 조종 콘테스트 개최

편집부 | 입력 : 2015/10/25 [22:12]


[내외신문=심종대 기자]대한항공은 25일 서울 에어쇼가 열리는 경기도 성남시 서울공항에서 가상 공간 속 항공기 조종 실력을 겨루는 ‘2015 대한항공 플라이트 시뮬레이션 콘테스트’를 성황리에 열렸다.

 

지난 2004년에 시작해 올해로 7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대한항공이 항공기 조종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일반인 및 학생들에게 푸른 하늘을 향한 도전과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키 위해 마련한 국내 최고의 민간 항공기 비행 시뮬레이션 대회다.

 

대한항공은 대회 참가자들이 실제 항공기 조종과 똑같은 환경으로 항공기를 운항하면서 조종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도록 미국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비행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인‘플라이트 시뮬레이터’를 사용했다.

 

100여명이 참가해 치열한 예선을 뚫고 본선에 진출한 20명의 참가자들은 이날 대한항공 항공기와 똑같이 디자인 된 A380과A330 가상 항공기를 조종하면서 여객기 이/착륙 능력, 안전하고 정확한 항로 비행 등 평소 갈고 닦은 조종 기술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대회는 본선 진출자 20명 중 최연소인 구본탁(14세) 학생 등 절반이 10대 참가자로, 청소년들의 높은 관심과 뛰어난 기량이 눈길을 끌었다.

 

현직 대한항공 기장 및 훈련 교관으로 구성된 평가단은 본선에 올라온 참가자들의 조종 능력과 항행 보조시설 이용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결선 진출자 3명을 선발했다.

 

결선 진출자들은 초대형 항공기 A380을 마치 전문 조종사들처럼 악기상 속에서도 안전하고 능숙하게 조정하면서 목적지 공항에 착륙시키는 탁월한 조종 실력을 선보여 서울 에어쇼를 찾은 관람객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대한항공은 영예의 1등을 차지한 수상자에게 상장 및 상패, 프랑스 툴루즈에 위치한 세계적인 항공기 제작사인 에어버스 社를 견학할 수 있는 기회를, 2등과 3등 각각 1명에게는 상장 및 상패, 제주 정석비행훈련원을 둘러볼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이외에도 이날 본선에 참가한 20명 전원에게도 소정의 기념품과 인천 시뮬레이터 센터 견학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푸른 하늘을 향해 희망을 키우며 도전하는 일반인과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