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대한항공, ‘내가 그린 예쁜 비행기 시상식’ 개최:내외신문
로고

대한항공, ‘내가 그린 예쁜 비행기 시상식’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1/09 [00:02]

대한항공, ‘내가 그린 예쁜 비행기 시상식’ 개최

편집부 | 입력 : 2015/11/09 [00:02]


[내외신문=심종대 기자]사랑을 전하는 아름다운 어린이의 마음이 대한항공 비행기에 입혀져 전세계 하늘을 누빈다.

 

대한항공은 7일 서울 강서구 공항동 본사 격납고에서 대한항공 지창훈 총괄사장, 조현민 통합커뮤니케이션실 전무, 대한적십자사 김성주 총재 등 관계자와 대회 수상 어린이, 동반 학부모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 7회 내가 그린 예쁜 비행기’ 시상식 행사를 진행했다.

 

‘내가 그린 예쁜 비행기’대회는 지난 9월 12일 대한항공 본사 격납고에서 ‘사랑을 나눌 줄 아는 우리는 멋진 어린이!’라는 주제로 열린 그림대회로 총300팀이 참가해 하얀 도화지에 사랑과 나눔을 담았다.

 

교수 및 회화작가, 한국미술협회 전문가 등 10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창의성, 독창성, 심미성, 주제 및 래핑 적합성을 종합 고려하여 총 50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이 수여되는 영예의 1등은 신기은.신지원(서울 미동초4) 어린이가 그린 ‘러브(LOVE)’가 선정됐다. 이 수상작은 영문 LOVE 속에 다양한 사람과 동물을 재치 있게 담았고 풍부한 상상력과 섬세한 묘사력, 절묘한 작품 구성으로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

2등상은 김태연.안소연(군포 부곡중앙초5) 어린이팀의 ‘사랑을 나눌 줄 아는 멋진 친구들’과 Zulaikha Harun?Zino Oromena(경남 외국인학교3) 어린이팀의 ‘The Unicorn Land’등 2개 작품이, 3등상은 유지나(동광초2) 어린이의 ‘사랑을 나누는 행복한 세상’ 등 6개 작품이 차지했다. 이외에도 고은비.고건(경기 소사초6.3) 어린이의 ‘아프리카 어린이들을 살리는 모자 뜨기’가 특별상인 대한적십자사상을 차지했다.

 

1등 수상작 ‘LOVE’는 대한항공 B777-300ER 항공기에 래핑돼 행사장을 찾은 어린이와 학부모에게 공개됐다. 이 항공기는 전세계 하늘을 누비면서, 어린이들의 아름다운 사랑과 나눔의 마음을 전하는 메신저 역할을 하게 된다.

 

1등 수상자에게는 미국 시애틀에 위치한 세계 최대 항공기 제조업체인 보잉사 본사를 방문하는 기회가 주어지고, 2등 및 특별상 수상자들에게는 각각 제주 KAL 호텔 숙박권과 국내선 항공권 2매, 3등 수상 어린이들에게는 각각 국내선 항공권 2매의 부상이 주어졌다.

 

한편, 이날 대한항공은 시상식장에 수상작 50점을 전시하고 시상식 후 수상자들에게 대한항공 본사 및 운항훈련원을 둘러보는 기회도 제공했다. 아울러 대한항공은 수상자 본인의 작품으로 도안한 티셔츠를 증정하는 등 행사에 참가한 어린이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