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박 대통령, “한.미, 북핵문제 공조 강화.동맹 발전 계기”:내외신문
로고

박 대통령, “한.미, 북핵문제 공조 강화.동맹 발전 계기”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13 [19:06]

박 대통령, “한.미, 북핵문제 공조 강화.동맹 발전 계기”

편집부 | 입력 : 2015/10/13 [19:06]


사진출처/청와대

 

[내외신문=심종대 기자]박근혜 대통령은 13일 “이번 방미는 지난달에 한.중 정상회담과 미.중 정상회담에 이어서 이뤄지고, 곧 이어서 한.일.중 3국 정상회담도 앞두고 있는 매우 중요한 시기에 한반도와 동북아의 평화와 협력에 관해 심도 있게 협의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미국 방문을 위해 출국하기에 앞서 청와대에서 수석비서관 회의를 주재하고 “지난 6월에 방미 예정이었는데 아시다시피 국내 사정으로 연기됐다가 이번에 방문하게 됐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어 “지금 한반도의 안보상황과 동북아의 평화에 대한 지평에 많은 변화가 있을 수 있는 상황이라서 한.미 간에 폭넓은 대화와 논의는 매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또 “특히 북한의 지속적인 핵개발과 전략적 도발에 대응키 위해서 양국 간에 공조를 강화하고 범세계적 문제 대응을 위한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면서, 새로운 분야에서 실질 협력 확대를 모색함으로써 한미동맹 관계를 더욱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 대통령은 “관계부처들은 이번 미국 방문이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