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2014 가족복지의 이해 및 일자리창출비전제시” 세미나 국회 헌정 기념관에서 열려:내외신문
로고

“2014 가족복지의 이해 및 일자리창출비전제시” 세미나 국회 헌정 기념관에서 열려

편집부 | 기사입력 2014/05/22 [18:21]

“2014 가족복지의 이해 및 일자리창출비전제시” 세미나 국회 헌정 기념관에서 열려

편집부 | 입력 : 2014/05/22 [18:21]


▲ 지난 1월에 있었던 가족대학 출범식 장면

(사) 대한민국가족지킴이 주최...“건강한 사회 행복한 가정만들기” 일환


[내외신문=와이즈뉴스發] 최주호기자=(사) 대한민국가족지킴이(이사장 오서진)와 인재개발진흥원이 주최하고 일자리방송 JBS에서 주관하는?“ 2014 가족복지의 이해 및 일자리창출비젼제시” 세미나가 5월25일 오후 2시부터 국회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린다.


이번 세미나는 국가미래창조경제기획단,GTN TV,와이즈뉴스,한국인권신문, 국제언론인클럽, 세종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총동문회, 새맘의료법인(대한실버산업협회), 코리아네오심포니 오케스트라 등에서 후원한다.?


“건강한 사회 행복한 가정만들기”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교육을 통한 지식나눔을 일자리창출과 연계하는 취지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고령화사회의 청년일자리창출”, “가족복지의 이해및 경력단절 여성일자리창출”, “ 과학,인문학적 가족복지와 창조경제” , “창조경제 일자리창출 말고 대안이 없다! ” ,“스마트포털 활용방안및 청년일자리창출”등 다양한 주제가 논의된다.?


세미나는 사단법인 대한민국가족지킴이 오서진 이사장을 비롯하여?국가미래창조경제기획단 단장인 김수동박사 , 박병윤 일자리방송 회장, 박영환 강남총회 신학대학원 원장이 맡았다.


또한 GTN-TV 미르메 태권도 시범단이 행사를 빛내는 축하 공연을 갖는다. 미르메 팀은 이기백 단장이 이끄는 팀으로 신민철 팀장, 장한별 주장 이하 15명으로 이루어진 전문 태권도 공연팀이다. 미르메팀은 매년 국회행사와 다양한 무대에서 태권도의 또다른 면모를 보여주어 찬사를 받고 있다.


한편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는 지난1월, 국회도서관에서 온국민 무료교육을 통하여 인성과 지식교육을 계도하기 위한 방안으로 국민가족대학을 출범하기도 하였다.


국민가족대학은 '건강한 사회, 행복한 가정만들기'를 위해 전 국민 누구나 강의를 할 수 있고, 국민에게 무료 및 저렴한 비용으로 모든교육을 시행하자는 뜻에서 출범식을 진행하였으며 출범식에는 사회인사들과 언론사, 시민단체 대표 등 400여명이 참가했으며 50여개 시민단체가 함께해 국민의 배움 갈증을 해소하겠다는 각오를 다지기도 하였다.


(사) 대한민국가족지킴이에서 진행하는 구성 프로그램으로는 '건강가정교육프로그램', '문화예술프로그램', '청장년취업프로그램', '다문화 및 탈북자교육프로그램', '아동 및 청소년교육프로그램', '은퇴자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 '바른교통문화교육프로그램', '장애우 편견 해소 프로그램', '인권교육프로그램'등이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