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문수, 국가애도기간 중 저녁 만찬 참석…˝술 안 마시고 식사만해˝:내외신문
로고

김문수, 국가애도기간 중 저녁 만찬 참석…"술 안 마시고 식사만해"

장덕중 | 기사입력 2022/11/02 [04:15]

김문수, 국가애도기간 중 저녁 만찬 참석…"술 안 마시고 식사만해"

장덕중 | 입력 : 2022/11/02 [04:15]

이태원 참사에 따른 국가 애도 기간에 김문수 경제사회노동위원장이 저녁 자리에 참석한 것으로 전해졌다.

1일 뉴스1에 따르면 김문수 경제사회노동위원장이 이태원 참사에 따른 국가 애도 기간중인 지난달 31일 오후 6시쯤 경기도 수원 한 식당에서 노동계 인사들과 1시간 반가량 저녁 식사를 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이태원 참사에 따른 국가 애도기간을 정한지 하루 만이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소주와 맥주를 마셨다.

윤 대통령이 "국정의 최우선순위를 본 건 사고 수습과 후속 조치에 두겠다"고 밝힌 만큼 대통령실은 물론 국무위원들도 예정된 오·만찬 일정을 전면 취소했지만 김 위원장은 저녁 식사 일정을 강행했다.

매체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본인은 술을 마시지 않았다며 문제 될 게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매체와의 통화에서 "오래 전에 약속된 저녁 자리"라며 "나는 술을 못 먹는다. 먹은 게 없다"고 해명했다.

이어 "어제는 그분들이 만나자고 해서 간 거다. 그분들은 밥 먹으면서 반주를 한다든가 했지만 나는 술을 먹은 게 없다"며 "식사 하지 말라는 그런 게 있냐"고 했지만 정부는 물론 여야 정치권이 저녁 식사 일정이나 모임 등을 자제하고 있어 논란이 예상된다.


원본 기사 보기:미디어저널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