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태원 사고 관련 세계 각국 위로 메시지:내외신문
로고

이태원 사고 관련 세계 각국 위로 메시지

30일 오후 5시 EU 등 총 55국가

사회부 | 기사입력 2022/10/30 [21:20]

이태원 사고 관련 세계 각국 위로 메시지

30일 오후 5시 EU 등 총 55국가

사회부 | 입력 : 2022/10/30 [21:20]
 

 

바이든 미국 대통령, 기시다 일본 총리,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등 주요국 정상과 보렐 EU 외교안보정책고위대표 등은 10.29() 밤 서울 이태원에서 발생한 사고와 관련해 사상자ㆍ유가족들에 대한 깊은 애도와 우리 정부ㆍ국민들과의 연대 메시지를 다양한 방식으로 우리 정부에 전해왔습니다.

 

o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우리는 한국인들과 함께 슬퍼하고 부상자들이 조속히 쾌유하기를 기원하며, 한미동맹 및 양 국민간 관계는 그 어느 때 보다도 강력하다고 하였습니다.

 

o 기시다 일본 총리는 트위터를 통해서울 이태원에서 발생한 매우 참혹한 사고로 젊은이를 비롯한 많은 이들이 귀중한 생명을 잃은 것에 큰 충격을 받았으며, 일본 정부와 국민을 대표해 마음으로부터 애도의 뜻을 표한다고 하였습니다.

 

o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우리 대통령님 앞 위로전을 통해중국 정부와 인민, 그리고 제 개인의 명의로 사고를 당한 이들에게 심심한 조의를 표하며, 유가족과 부상자에게 진심어린 위로를 전한다고 하였습니다.

 

o 수낙 영국 총리는 트위터를 통해매우 고통스러운 시간을 마주한 모든 한국인들과 특히 사고를 겪은 이들에게 깊은 애도와 위로의 뜻을 전한다고 하였습니다.

 

o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이태원에서 일어난 비극에 한국 국민들과 서울 시민들께 진심어린 애도를 표하며, 프랑스는 이러한 어려운 순간에 한국과 함께할 것이다라고 하였습니다.

 

o 숄츠 독일 총리는 트위터를 통해수많은 희생자와 유족에게 애도를 전하며, 한국에 슬픈 날 독일은 한국인들 곁에 있을 것이다라고 하였습니다.

 

o 보렐 EU 외교안보정책고위대표는 트위터를 통해한국에서 벌어진 사고에 깊은 슬픔을 표하며, 우리는 어려운 순간에 한국의 곁에 있을 것이다라고 하였습니다.

 

o 앨버니지 호주 총리는이 끔찍한 비극으로 피해를 입은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애도를 표한다고 위로했습니다.

 

o 루터 네덜란드 총리는서울에서 벌어진 사고에 큰 슬픔을 느끼며, 유가족과 한국 국민에게 애도를 표한다고 하였습니다.

 

 

이외에도 현재 많은 나라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위로의 뜻을 전해오고 있는데 이에 대해 깊은 감사를 표하며, 외교부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등과의 긴밀한 협력하에 외국인 사상자 관련 후속조치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위로 메시지를 보내온 국가 현황입니다.

 

o 미국 일본 중국 영국 프랑스 독일 EU 네덜란드스위스 러시아 체코 폴란드 크로아티아 키르기스스탄 오스트리아 북마케도니아 리투아니아 헝가리 우크라이나 베트남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미얀마 라오스 태국 싱가포르 인도 스리랑카 네팔 호주 캐나다 뉴질랜드 멕시코 파라과이 브라질 아르헨티나 에콰도르 엘살바도르 니카라과 파나마 과테말라 볼리비아 콜롬비아 트리니다드토바고 페루 칠레 코스타리카 베네수엘라 이집트 이라크 이스라엘 오만 카타르 탄자니아 부룬디 등.

 


원본 기사 보기:모닝선데이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이태원, 이태원참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