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일천만 소상공인을 위한 우리골목상품권 발행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내외신문
로고

일천만 소상공인을 위한 우리골목상품권 발행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

류현진 회장 일천만 소상공인 위한 우리상품권 발행 선포

김봉화 | 기사입력 2018/11/28 [19:29]

일천만 소상공인을 위한 우리골목상품권 발행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

류현진 회장 일천만 소상공인 위한 우리상품권 발행 선포

김봉화 | 입력 : 2018/11/28 [19:29]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최대의 경제 위기를 맞고 있는 일천만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불황을 해소할 수 있는 돌파구가 될 우리골목상품권이 발행될 예정인가운데 우리골목상품권 발행 선포식이 28일 오후 서울,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렸다.

 

▲ 28일 서울,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우리골목상품권 선포식에서 류헌진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우리골목상품권은 지역적 제한이나 사용처의 구분 없이 전국 어디서나 골목상권이라면 업종에 관계없이 사용 가능하도록 설계된 우리골목상품권은 기존의 재래시장을 살리기 위한 온누리상품권이나 특정 지역의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한 각 지자체 상품권들과는 달리 지역적 제한이나 사용처의 제한이 전혀 없으며 음식점, 미용실, 세탁소, 학원, 병원 등과 같이 생활과 밀접한 곳에서 사용이 가능하여 범용성과 편리성을 모두 겸비한 것이 특징이다.

 

▲ 김광림 자유한국당 의원이 우리골목상품권 선포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또한 자영업자들의 원활한 자금 흐름을 위하여 우리골목상품권은 자가정산시스템을 도입하였고, 신용카드 대비 낮은 수수료와 신속한 결제 시스템을 자랑하고 있으며, 위치기반 서비스를 기반으로 개발된 ‘우리골목앱’을 통하여 가맹점들의 홍보와 마케팅을 지원하고 모바일 상품권 발행과 생활편리앱 등과의 제휴를 통해 편리성을 극대화 할 예정이다.

▲ 28일 서울,롯데호텔에서 열린 우리골목상품권 선포식에서 김선동 의원이 축사를 하고 있다.

우리골목상품권을 발행하는 ㈜지페이 코리아는 최근 위기에 빠진 골목상권을 활성화하고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상품권 발행으로 얻어진 수익의 일부를 일천만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위한 프로젝트를 개발하여 지원할 예정에 있다. 

 

국내 무기명Pay 컨설팅과 발행을 선두하는 ㈜지페이 코리아의 류헌진 회장은 골목상권이 살아나야 국가경제가 살아날 수 있다며, 자영업자들과 기업, 그리고 정부 모두가 행복해지는 솔루션이 무엇일까 고심한 끝에 우리골목상품권을 기획하여 완성하였다고 한다.

▲ 28일 서울,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우리골목상품권 선포식에서 주호영 의원이 축사를 하고 있다.

우리골목상품권은 오는 11월 28일 국내외 주요 인사들을 초청한 가운데 성대한 발행 선포식을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털 볼룸에서 개최했다.

▲사진. 행사 주최 ㈜지페이 코리아 윤태웅 부회장이 활작 웃고 있다.

한편 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 전병길 회장은 골목상권상품권 발행과 관련 "침체된 골목상권을 살리면서 영세자영업자들의 매출 신장을 위한 좋은 사업"이라면서 "위기에 처한 골목상권에 빠른 시간내에 시장에 정착할 수 있게끔 회원사들과 함께 언론으로서의 노력을 다할것"이라고 밝혔다.

 

▲사진. 중앙에  ㈜지페이 코리아 류헌진 회장과 윤태웅 부회장, 이영수 회장, 탤런트 송기윤, GNfood 홍경호 회장

 

내외신문 / 김봉화 기자 kbs@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