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신공항 입지결정 용역결과에 대한 우리의 결의 발표:내외신문
로고

신공항 입지결정 용역결과에 대한 우리의 결의 발표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6/30 [10:12]

신공항 입지결정 용역결과에 대한 우리의 결의 발표

편집부 | 입력 : 2016/06/30 [10:12]


존경하는 대구경북 시도민 여러분!

오늘 우리는 하늘 길을 열어 대구경북 뿐만 아니라 영남권 전체의 미래 도약을 이루어 달라는 시.도 민들의 간절한 염원을 온전히 받들지 못한 송구스런 심정으로 이 자리에 섰습니다.

 

정부는 6월 21일 국가 관문공항을 염원해온 시도민의 바람과는 달리 신공항의 입지로 가덕도도 밀양도 아닌 김해공항을 확장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동안 대구경북 시도 민들은 정부의 객관적인 평가 약속을 믿고 부산 정치권의 약속 위반에도 불구하고 인내하며 기다렸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이번 결정이 더욱 안타깝고 유감입니다.

 


d_00001.jpg

?이번 결정이 있기까지 정부도 많은 고민이 있었고, 불가피한 측면도 컸을 것으로 압니다. 그러나 시.도 민들이 한결같이 염원해온 신공항 건설과는 많은 차이가 있음을 말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정부는 다음과 같은 시. 도민의 의문에 대해 분명한 설명과 이해할 수 있는 답변을 제시해 줄 것을 촉구합니다.?

 

첫째, 10년이 넘도록 김해공항 확장이 불가능하다고 하다가 갑자기 확장이 가능하고 소음과 안전도에 문제가 없다고 한데 대해 구체적인 자료로 증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둘째, 김해공항 확장만으로 신공항건설의 기본 취지인 중장거리노선과 항공화물기의 취항이 가능한 국가 제2관문공항이 될 수 있느냐에 대한 객관적인 결과를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이를 통해 정부의 결정이 신공항의 대안이 된다는 객관적인 결과가 나오기까지는 김해공항 확장 안에 대해 대구경북 시·도민은 수용을 유보할 수밖에 없습니다.?현장을 지켜 오신 대구 시민여러분, 경북 도민 여러분!?이번의 참담한 결과를 통해 우리는 과연 어떤 노력을 했는가에 대해 책임 있는 지도자들로서 저희부터 먼저 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대구경북의 미래와 발전을 위해 단결된 힘으로 뭉치고 행동했는가에 대해 우리 모두가 반성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다시는 이런 어처구니없는 일들이 반복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오늘 대구 경북 지역의 시민사회, 언론, 경제, 정치권 등 각계각층의 인사와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가칭 ‘대구경북 미래발전 범시도민 협의회’를 만들겠습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