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건보공단, 소비자.시민단체 공동 금연캠페인 실시:내외신문
로고

건보공단, 소비자.시민단체 공동 금연캠페인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2/17 [17:11]

건보공단, 소비자.시민단체 공동 금연캠페인 실시

편집부 | 입력 : 2015/12/17 [17:11]


[내외신문=김현준 기자]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한국부인회, 한국여성소비자연합, 한국YWCA연합회 등 소비자.시민단체와 공동으로 17일 오후 1시 30분부터 명동성당 앞에서 금연캠페인을 펼쳤다.

 

건보공단의 담배소송 6차 변론기일을 앞두고 실시한 이번 캠페인은 담배소송에 대한 지지와 금연 분위기 확산을 위해 소비자.시민단체 회원과 공단의 흡연피해구제운동본부가 설치 된 고객지원실 및 중구지사 직원 등 60여명이 참가했다.

 

국민들에게 공단이 빅데이터를 통해 객관적으로 입증한 흡연의 폐해 등 담배의 해악을 알리고, 지난 2월부터 시행중인 금연치료 건강보험 적용 사업의 내용을 적극 홍보했다.

 

한국YWCA연합회 차경애 회장은 “담배소송 과정에서 다양한 담배의 폐해가 입증되면 큰 금연효과를 불러올 것”이라면서, “공단의 금연치료 지원 사업은 금연의지는 있으나 니코틴의 중독성으로 인해 담배를 끊을 수 없었던 흡연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으니 더욱 확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단 박경순 징수상임이사는 “지난 11월 25일에 정부 차원의 흡연폐해 실험실이 처음으로 문을 열었고, 연구 결과물은 금연 정책 수립과 담배소송의 증거로 활용될 예정”이라면서, “정부가 담배의 위해성을 증명키 위해 본격적으로 나선 것으로, 공단은 담배소송을 통해 담배의 유해성과 중독성 등 담배의 진실을 반드시 밝힐 것”이라면서 담배소송에 대한 국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를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