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건국대, 수의대 학생 10명에 ‘내리사랑 장학금’ 수여:내외신문
로고

건국대, 수의대 학생 10명에 ‘내리사랑 장학금’ 수여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20 [11:15]

건국대, 수의대 학생 10명에 ‘내리사랑 장학금’ 수여

편집부 | 입력 : 2015/08/20 [11:15]


[내외신문=김영현 기자]건국대 수의과대학(학장 송창선)은 20일 오전 서울 광진구 건국대 ‘유혜선 세미나실'에서 ‘수의대 내리사랑 장학금' 수여식을 열고 학생 10명에게 총 2,600만원 규모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유혜선 장학금, 웨스턴의료센터 장학금, 김길제 내리사랑 장학금, 신경균 내리사랑 장학금 등 동문선배들이 후배들을 위해 기부한 수의대 내리사랑 장학금이 전달됐다.

 

수의대 내리사랑 장학금은 건국대 수의과대학 교수 26명이 제자들의 학업 의지를 높이기 위해 지난 2010년 3월부터 매월 월급에서 일정액을 적립하기 시작해, 지금은 뜻을 같이하는 수의사 등 동문 100여 명도 참여해 총 6억원이 모금됐다.

 

이날 함께 수여된 유혜선 장학금은 ‘졸업 후 수의사가 돼 후배들에게 장학금을 주고 싶다'는 故 유혜선 학생의 뜻에 따라, 유 학생의 부모가 지난 2012년부터 건국대 수의과대학 학생들에게 수여하는 장학금이다.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은 대학을 졸업하고 수의사로 자리를 잡으면 후배들을 위한 장학금을 출연하는 등 ‘내리사랑'을 실천키로 약속했다. 이날 수의대 내리사랑 장학금을 받은 전진하 학생(수의학 12, 본과 2)은 "후배 사랑을 직접 보여주신 선배님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졸업 후에 후배들을 위한 내리사랑을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혜선 장학금을 직접 수여한 故 유혜선 학생 아버지 유한욱(59) 씨는 "크지 않은 장학금이지만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내년에는 지금까지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과 함께 모여 나눔의 의미와 사회 공헌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기는 계기를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해 학생들을 격려한 이상목 교수(내리사랑 장학회장)는 "수의대 내리사랑 장학회는 그 취지가 아름답고 소중한 장학회"라며 "수의대 내리사랑 장학회를 기반으로 ‘내리사랑 장학 시스템'이 우리 학교 전반에 자리 잡아, 건국대를 대표하는 ‘전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