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선관위,'민주당 연예인 동원' 조사 착수해:내외신문
로고

선관위,'민주당 연예인 동원' 조사 착수해

김봉화 | 기사입력 2010/07/27 [17:16]

선관위,'민주당 연예인 동원' 조사 착수해

김봉화 | 입력 : 2010/07/27 [17:16]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민주당이 7.28 재보궐 선거 선거과정에 연예인을 동원해 선거 운동을 벌인 혐의가 있다며 27일 조사에 착수 했다고 밝혔다.지난 18일 인천,계양에 출마한 민주당 김희갑 후보의 지원유세에 가수 P씨가 민주당 김희갑 후보와 길을 건너고 있다.

한국연예정보 노동조합 오남진 위원장은 "가수 P씨가 받기로 한 돈을 못받았다고 어려움을 호소해 왔고 선거법을 잘 모르는 연예인을 선거에 이용하는 사례가 많아 선관위에 고발했다"고 밝혔다.이에대해 개그맨 K씨는 "평소 친분이 있는 P씨에게 좋은 분들을 소개시켜 주기위해 불렀을 뿐이며 돈을?주겠다고 약속한 적이 없다"며 강하게 부인했다.

한편 민주당 김희갑 후보측은 "P씨가 유세 현장에 온것은 사실이지만 한두시간 머물렀으나 유세를 하거나 마이크 한번 잡지 않았다"며 이같은 사실을 일축했다.누구의 말이 사실인지는 선관위가 조사에 나서?조만간 밝혀질 것으로 예상된다.

선관위 관계자는 공직 선거법 135조에는 선거운동과 관련해 금품제공의 의사 표시를 할수 없다며 사실 여부는 조사중 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