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해양수산부, 24일부터 크루즈여행 재개…외국인 입국 허용:내외신문
로고

해양수산부, 24일부터 크루즈여행 재개…외국인 입국 허용

뉴스포커스 인터넷뉴스팀 | 기사입력 2022/10/20 [08:29]

해양수산부, 24일부터 크루즈여행 재개…외국인 입국 허용

뉴스포커스 인터넷뉴스팀 | 입력 : 2022/10/20 [08:29]
▲     © 뉴스포커스

 

 

해양수산부는 24일부터 크루즈선을 통한 외국인 여행객의 국내 입국과 하선 관광이 재개된다고 19일 밝혔다.

 

단 크루즈선에 승선하는 선원과 승객 등 모든 인원은 국내 방역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선박 내 공연장, 식당 등 실내 공용공간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입국 전 검역정보 사전입력 시스템(Q-code) 등을 활용해 건강 상태를 체크해야 한다.

 

코로나에 확진됐거나 의심 증상을 보이는 단기 체류 외국인은 하선할 수 없다.

 

앞서 2020년 2월 중앙사고수습본부는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관광 목적 크루즈선의 입항과 외국인 관광객의 하선 관광을 금지했다.

 

이후 업계의 경제적 어려움 호소가 이어지자 해수부는 관계부처 협의를 통해 올해 5월 여행객이 하선하지 않는 관광 목적 크루즈선 입항을 허용했다.

 

해수부는 크루즈선 관광 재개 조치를 지방자치단체, 항만공사, 관광공사 등 관계기관과 업계에 안내한 상태다.

 

이후 크루즈선 입항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크루즈터미널과 세관, 출입국 사무소, 검역 사무소의 준비상황 등을 점검할 계획이다.

 

한편 해수부는 27일 일본 크루즈 선사·여행사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공동 국내 기항지 설명회를 시작으로 크루즈선 유치 활동을 활발히 이어갈 예정이다.

 


원본 기사 보기:뉴스포커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